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모바일모드] 로그인 회원가입
2023년06월09일fri
기사최종편집일: 2023-06-08 18:41:30
뉴스홈 > 의료기기 > 허가/인증/승인
2023년04월21일 15시53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한독과 웰트, '불면증 디지털 치료기기' 허가 획득
임상 진료지침서 1차 치료로 권고되는 '인지행동치료 기반 소프트웨어 의료기기'

양사 연구, 사업화 역량 결합 '성공적인 상용화 모델' 만들 것
작년 복지부 통합심사제도 1호 지정‥'건보 적용' 유리

[보건타임즈] 토탈 헬스케어 기업 '한독'과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 '웰트'가 협업, 개발한 불면증 디지털 치료기기 'WELT-I'가 지난 19일 식약처로부터 허가를 획득했다.

불면증 디지털 치료기기 'WELT-I'는 의학적으로 입증된 인지행동치료를 기반으로 한다.
인지행동치료는 현재 임상 진료지침에서 1차 치료로 권고되고 있다.
'WELT-I'는 이러한 인지행동치료를 환자의 수면 패턴에 따라 개인 맞춤형으로 제공한다는 장점이 있다.

웰트가 불면증 환자 12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임상시험 결과, 'WELT-I'는 수면 효율을 유의하게 개선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수면 효율은 환자의 수면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는 객관적, 정량적 지표다.

'WELT-I'는 의사의 처방에 따라 사용할 수 있다.
처방을 받은 불면증 환자가 스마트폰에 'WELT-I'를 설치하면, 수면 패턴에 따라 ▲ 수면 제한요법 ▲ 수면위생교육 ▲ 자극조절치료 ▲ 인지재구성 ▲ 이완 요법 등을 8주 동안 정밀하게 전달, 불면증 증상을 개선해준다.(사진)

식약처 허가에 이어, 한독과 웰트는 'WELT-I'의 사업화를 위한 전략적 협력을 강화한다.
두 회사는 웰트의 우수한 연구 역량과 한독의 허가, 급여, 마케팅, 영업 등 전반적인 비즈니스 역량을 결합해 새로운 영역인 디지털 치료기기에서 유의미한 성과를 만들어낼 계획이다.

한독과 웰트는 2021년 지분 투자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한독은 'WELT-I'의 국내 판권을 보유하고 있다.
한독은 현재 가장 많이 처방되는 수면제인 스틸녹스를 담당하며 불면증 분야에서 오랫동안 경험을 쌓아왔다.
또, 다양한 제품을 통해 중추신경계(CNS) 질환과 희귀질환을 포함한 미충족 의료수요의 영역뿐만 아니라 의료기기 영역에서 비즈니스 경쟁력을 확보해왔다.

한독 김영진 회장은 "허가를 넘어선 디지털 치료기기가 성공적으로 상용화되기 위해선 연구개발뿐 아니라 학회와 의료진 간 협업, 사업화의 경험과 역량도 매우 중요하다"며 "국내 치료환경에서 인지행동치료의 낮은 접근성과 한계로 어려움이 있었던 불면증 환자에게 디지털 치료기기 'WELT-I'는 새로운 치료 옵션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WELT-I'가 환자에게 실질적이 도움이 되고 성공적인 상용화 모델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웰트 강성지 대표이사는 "웰트의 첫 파이프라인 'WELT-I'가 탄탄한 과학적 근거를 바탕으로 허가를 받게 돼 매우 기쁘다"며 "국내 수면제 시장을 주도하는 한독과 시너지를 발휘해 개발에 이은 사업화도 성공적으로 진행할 것"이라고 화답했다.

'WELT-I'는 보건복지부 혁신 의료기기 통합심사제도 국내 1호로 지정된 바 있다.
혁신 의료기기 통합심사는 제품의 신속한 의료현장 진입을 위해 정부가 지난해 9월 총 심사기간을 기존 390일에서 80일로 단축한 제도다.
이를 바탕으로 'WELT-I'의 의료현장 진입이 빨라져 건강보험 적용에도 유리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웰트는 2016년 삼성전자에서 스핀오프된 디지털 헬스케어 스타트업이다.
지난 11월 아시아 기업으론 최초로 글로벌 디지털 치료제 협회(DTA)의 이사사로 선정된 바 있다.
웰트는 현재까지 삼성, 한독, IMM, 스마일게이트 등에서 누적 140억 원의 투자금을 유치했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조현진 (bktimes@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허가/인증/승인섹션 목록으로
한국얀센 벨케이드, 투약 ...
여의도성모병원, 의료기기 ...
'유방암 영상검출·진단 보...
최신 ‘수술 로봇 다빈치®...
'대동맥판막 협착증 환자' ...
다음기사 : 메디쎄이 '경추용 전방 금속판 임플란트', 美 FDA 최종 판매허가 (2023-04-26 11:43:55)
이전기사 : '대동맥판막 협착증 환자' 치료기회 확대 (2023-04-06 17:33:43)
병원계, "계...
병원계, "계묘년...
제약·건식 12개...
보령제약, 올 상반기 '영업직 ...
건보공단, 올해 '개방형 직과 ...
건보공단, '올 제3차 개방형 ...
심사평가원, '정규직 약사 15...
제약바이오협회·KIMCo·AI신...
자료) 하수역학 기반 불법 마약류 사용행태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보도자료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