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모바일모드] 로그인 회원가입
2024년04월19일fri
기사최종편집일: 2024-04-19 17:18:24
뉴스홈 > 의료기기 > 허가/인증/승인
2013년12월16일 10시25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안국약품-세라젬 메디시스, ‘세라스탯 CS2000’ 중국 CFDA 승인
‘4조원 규모’ 현지 당뇨 진단기기 시장 공략‥‘품목 인증-판매 허가’ 획득


안국약품(대표이사 어 진)과 진단기기 전문기업 세라젬 메디시스(대표이사 이진우)가 중국 당뇨시장 공략에 한걸음 더 나섰다.

안국약품과 세라젬 메디시스는 최근 당화혈색소 측정기 ‘세라스탯 CS2000’(사진)이 중국 국가식품약품감독 관리총국(CFDA)으로부터 의료기기 품목 인증과 판매 허가를 획득했다고 15일 밝혔다.

세라스탯 CS2000은 안국약품이 세라젬 메디시스와 중국 당뇨시장 진출을 위해 지난해 전략적 업무 협약을 맺고 공급과 판매 계약을 체결한 의료기기다.

안국약품 관계자는 “최근 중국 내 수입 의료기기 심사 기준이 엄격해졌지만 세라스탯 CS2000은 비교적 빠른 시간 내에 승인을 획득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 상하이와 베이징 등 주요 도시 병의원을 대상으로 마케팅에 집중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진우 대표는 “이번 중국 CFDA 승인이 특별한 이유는 세라젬 메디시스가 중국 당뇨 진단기기 시장에 첫 발을 내딛는 계기일 뿐 아니라, 동남아시아 전역의 영업망을 대폭 확대하는 기폭제 역할을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세라스탯 CS2000은 2~3개월 동안의 평균 혈당 수치를 측정하는 당뇨 진단기기로 고가의 대형 혈액 진단 장비를 구비하기 어려운 중소형 병원에서 주로 사용된다.

또, 중국어를 포함한 다국어 음성 안내, 터치 스크린 시스템, 내장 프린트 등은 물론 50개의 테스트를 1분 이내에 검사할 수 있는 신속 모드 프로그램이 내장 돼 사용자의 편의를 크게 향상시켰다.

세라스탯 CS2000은 진단 검사 장비로는 드물게 미국임상화학회(AACC)와 미국당뇨병학회(ADA)가 권장하는 보론산 친화도 크로마토그래피 분석법을 사용했다.

이와 함께 미국 당화혈색소 측정 표준화 프로그램(NGSP)과 국제 당화혈색소 표준인증(IFCC)을 확보해 우수한 성능을 인정받은 바 있다.

안국약품과 세라젬 메디시스는 2012년 7월, 세라스탯 CS2000의 중국 내 판매를 위한 약 7000만 달러(한화 약 800억원) 규모의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두 회사는 이번에 1년여 만에 CFDA 의료기기 인증을 획득, 이달부터 본격적인 마케팅에 들어갈 계획이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조현진 (www.bktimes.net)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허가/인증/승인섹션 목록으로
여의도성모병원, 의료기기 ...
한국로슈진단, cobas Liat ...
메디쎄이 '경추용 전방 금...
한국얀센 벨케이드, 투약 ...
콘돔과 함께 사용 '개인용 ...
다음기사 : 의약품과 함께 받아야할 ‘의료기기 허가에 제출해야 할 자료’ 안내 (2014-07-10 14:03:40)
병원계, "계...
병원계, "계묘년...
제약·건식 12개...
건보공단, 소속기관 '서울요양...
성장하고픈 당신, "지금 대웅,...
보령제약, 올 상반기 '영업직 ...
건보공단, 올해 '개방형 직과 ...
건보공단, '올 제3차 개방형 ...
논문) Overcoming BRAF and CDK4/6 inhibitor ...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보도자료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