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모바일모드] 로그인 회원가입
2024년03월01일fri
기사최종편집일: 2024-02-29 16:49:09
뉴스홈 > 의료기기 > 개발&임상
2015년03월06일 11시05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중앙대병원, ‘국산의료기 테스트 지원 사업수행기관’에 선정
김범준 교수팀, 피부과 의료기기 ‘이노젝터’ 안-유 점검

중앙대병원(원장 김성덕)이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의 올해년도 ‘국산의료기기 신제품 사용자(의료기관) 테스트 지원 사업'의 수행기관에 선정됐다.

이에 따라 중앙대병원 김범준 교수(사진)팀은 향후 9개월간 분사식 주사기(Micro jet injection device, INNOJECTOR) 의료기기를 테스트하게 되며, 정부로부터 총 5,000만원의 테스트 비용을 지원받게 된다.

이 사업은 의료기관의 제품 성능 테스트를 통해 국산 신제품의 품질 경쟁력을 향상시키는 동시에 국내·외 시장진출을 활성화하기 위해 정부가 선정된 컨소시엄의 테스트 비용을 지원하는방식이다.

중앙대병원에 따르면 이번에 김범준 교수팀은 ‘분사식 주사기(Micro jet injection device, INNOJECTOR)’에 대한 테스트 지원을 신청, 서류 검토와 평가위원회 평가를 거쳐 테스트 지원 사업 수행기관에 선정됐다.

분사식 주사기는 고압의 공기압을 이용해 시술 액을 바늘 없이 피부 속으로 주입하는 기기다.
김 교수팀은 분사식 주사기가 자체에 의한 콜라겐 생성 촉진 효과와 시술 액에 의한 시너지 미용 효과를 나타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또 열 손상 없이 물리적 자극이나 손상 효과에 의한 재생효과로 주름, 흉터, 리프팅 치료 등에 혁신적인 방법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는 게 김 교수팀의 설명이다.

그간 피부 노화로 발생하는 주름, 피부 처짐 등의 개선하는 방법으로 레이저, 고주파 등을 사용해오면서 열손상이 발생, 시술 회복 시간이 길어진다는 문제가 있어왔다.

하지만 이번에 사업 과제로 선정된 이노젝터(INNOJECTOR)는 고압의 공기압으로 생리식염수, 히알루론산 등의 시술 액을 피부 진피 층에 주입, 콜라겐 생성을 촉진시키게 돼 레이저나 고주파의 문제로 지적되는 열손상이 없어 회복시간이 짧다는 장점이 있다는 것이 김 교수의 주장이다.

게다가 작동이 간편한데다 공기압조절이 가능해 목주름, 눈가주름에 사용할 수 있으며 수술로 유발된 흉터 치료에 이용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우고 있다.

김 교수는 “이번에 테스트 지원 사업을 통해 분사식 주사기를 피부의 처짐, 각종 주름, 흉터 등 다양한 적응 증에 활용, 효용성과 안전성을 알아보려 한다”며, “이 테스트가 성공적으로 마치게 될 경우 건강하고 젊은 피부를 유지하는 안티에이징 분야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킬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테스트를 통해 분사식 주사기의 안전성과 유효성이 확인되면 이노젝트(INNOJECTOR)는 국내시장에 없던 새로운 기술을 기반으로 한 미용 의료기기로써 레이저와 광학 미용기기 대체용으로 피부과 영역에서 다양하게 활용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현재 레이저와 광학 미용기기의 의료기기 시장점유율은 70% 이상에 이른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조현진 (bktimes@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개발&임상섹션 목록으로
메드트로닉 '약물 코팅 풍...
의료기기 허가도우미 대상 ...
피 한방울로 20분 만에 '간...
국내연구진 뇌 치료 미래열...
루트로닉, ‘솔라리(SOLARI...
다음기사 : 의료 현장서 얻은 아이디어 '새 상품' 착안 (2016-01-26 19:22:07)
이전기사 : ‘봉독약침’ 다발성경화증 치료가능성 확인 (2015-02-12 13:36:30)
병원계, "계...
병원계, "계묘년...
제약·건식 12개...
건보공단, 소속기관 '서울요양...
성장하고픈 당신, "지금 대웅,...
보령제약, 올 상반기 '영업직 ...
건보공단, 올해 '개방형 직과 ...
건보공단, '올 제3차 개방형 ...
자료) 식약처, 올해 주요업무 추진계획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보도자료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