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모바일모드] 로그인 회원가입
2023년10월01일sun
기사최종편집일: 2023-09-27 17:01:27
뉴스홈 > 의학회 > 내과 > 신장
2022년05월02일 18시06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대한신장학회, “투석전문의 동영상 캠페인” 전개
TV, 라디오, 유튜브 통해 5월 한 달간 전국방송

[보건타임즈] 대한신장학회 (이사장 양철우)가 “투석전문의 캠페인”을 TV, 라디오, 유튜브를 통해 전개한다. 이번 캠페인은 15초 분량의 함축된 동영상 광고로 5월 한 달간 방송될 계획이다. 홍보의 목적은 COVID-19 판데믹으로 투석전문의의 역할이 강조되고 있는 시점에서 환자분들과 일반 국민들을 대상으로 투석전문의에 대한 대국민 인지도를 높이는 데 있다.  

홍보 슬로건은 “건강하고 안전한 혈액투석, 투석전문의가 함께 하겠습니다!“로, 동네병원 혈액투석실을 처음 방문하는 환자분들이 투석전문의를 만나서 안전하게 투석한다는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캠페인을 주관한 황원민 이사(건양의대 신장내과)는 “우리나라 혈액투석실 4곳 중 1곳은 투석전문의가 없다.”고 캠페인 배경을 설명하고 “투석환자가 전문적인 치료를 받지 못하는 경우엔 결국 환자 피해로 이어질 수 밖에 없다”고 지적했다.  
 
학회 양철우 이사장 (가톨릭의대 서울성모병원) 은 “이번 홍보를 통하여 혈액투석실 전문인력의 필요성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가 마련되기를 기대하며 학회에서는 투석전문의 제도가 정착될 때까지 지속적인 대국민 홍보를 전개하겠다.” 고 의지를 밝혔다. 
 
학회는 투석전문의의 중요성에 대하여 다양한 대국민 홍보를 진행하여 왔다. 투석전문의 배지와 로고를 진료 가운과 인공신장실에 부착하고, 환우분들을 위한 투석전문의 근무병원 목록을 학회 홈페이지에 소개하였고, 포스터 및 QR code 명함을 제작해 배포했다. 그리고 투석전문의의 역할에 대한 유튜브 동영상을 제작, 배포한 바 있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조현진 (bktimes@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신장섹션 목록으로
대한신장학회, “투석전문...
신장학회, 만성콩팥병 예방...
전북대병원 박성광 교수, ...
고대의대 김형규 교수, 대...
대한신장학회, 투석전문의 ...
다음기사 : 대한신장학회, 투석전문의 수급부족 해결안 제시 (2022-06-08 11:38:38)
이전기사 : 대한신장학회, KSN2021 R&D 세션 관심 집중 (2021-09-08 16:15:32)
병원계, "계...
병원계, "계묘년...
제약·건식 12개...
성장하고픈 당신, "지금 대웅,...
보령제약, 올 상반기 '영업직 ...
건보공단, 올해 '개방형 직과 ...
건보공단, '올 제3차 개방형 ...
심사평가원, '정규직 약사 15...
자료) 각 의료기관 2023년 비급여 진료비용 조사자료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보도자료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