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모바일모드] 로그인 회원가입
2023년12월04일mon
기사최종편집일: 2023-12-01 17:56:54
뉴스홈 > people+ > 이모저모 > MOU
2022년02월22일 10시33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세브란스 어린이병원-서울특별시아동복지협회 ‘의료 지원’ 업무 협약
서울시 아동복지시설 및 보호 종료 5년 이내 아동·청소년 대상
‘핫라인’ 개설해 진료 편의 증진, 시설 종사자 의료 교육 등 지원

 

[보건타임즈]  세브란스 어린이병원은 21일 돌모루 회의실에서 서울특별시아동복지협회와 의료 지원 업무 협약식을 진행했다.(사진:세브란스 어린이병원 오정탁 원장과 서울특별시아동복지협회 이소영 회장)

협약에 따라 세브란스 어린이병원은 서울시 아동복지 시설 아동·청소년에게 진료 예약, 상담 등 필요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서울시 아동복지시설 총 59곳에 입소 중인 아동·청소년이 대상이며, 보호 기간이 종료돼 퇴소하더라도 5년간은 동일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경제적 문제로 치료를 받지 못할 경우, 세브란스 어린이병원에서 진료비도 지원한다.
 
세브란스 어린이병원은 진료 지원뿐만 아니라 시설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의료 교육도 진행한다. 아동·청소년 질환에 대한 시설 종사자들의 이해를 높여 아이들의 건강 상태에 따라 제때 병원 방문을 권유할 수 있도록 도울 계획이다.
 
서울특별시아동복지협회는 1952년 한국사회사업연합회에서 시작된 아동복지시설 연합회로 아동양육시설, 보호치료시설, 지역아동복지센터 등 총 59개 회원 시설로 구성돼 있다. 아동복지시설에서 생활하는 아동·청소년을 위한 프로그램 운영 및 지원, 후원 등 각종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세브란스 어린이병원 오정탁 원장은 “이번 협약으로 ‘하나님의 사랑으로 자상한 치료의 손길을 어린이와 청소년에게’라는 어린이병원의 사명을 실천할 수 있게 됐다”며 “아동·청소년이 건강한 사회인으로 성장하도록 최선을 다해 치료하겠다”고 말했다.
 
서울특별시아동복지협회 이소영 회장은 “세브란스 어린이병원이 아동·청소년의 건강을 위해 큰 도움을 주셔서 감사하다”며 “이번 협약이 우리 아이들이 몸도 마음도 건강하게 자라날 시금석이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조현진 (bktimes@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MOU섹션 목록으로
건보공단-노인병학회 ‘MOU...
이대서울병원-서울특별시 ...
㈜툴젠-㈜엠케이바이오텍 ...
제약바이오협, 美 BIOCOM C...
이화의료원, 몽골 국립 제1...
다음기사 : 고대 구로병원 개방형실험실, 스타노무법인과 ‘MOU 체결 (2022-02-24 11:27:45)
이전기사 : 고대 안암병원, 은둔환자 의료지원사업단과 업무협약 (2022-02-18 17:36:09)
병원계, "계...
병원계, "계묘년...
제약·건식 12개...
건보공단, 소속기관 '서울요양...
성장하고픈 당신, "지금 대웅,...
보령제약, 올 상반기 '영업직 ...
건보공단, 올해 '개방형 직과 ...
건보공단, '올 제3차 개방형 ...
논문) Spatiotemporal genomic profiling of ...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보도자료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