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모바일모드] 로그인 회원가입
2024년03월01일fri
기사최종편집일: 2024-02-29 16:49:09
뉴스홈 > people+ > 공개강좌 > 심포지엄
2011년11월16일 00시00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대구가톨릭대의료원, 국내최초 FERCAP 개최
유럽, 미국, 호주, 아프리카, 아태 등 30여개국 초청

아시아서태평양생명의학연구윤리(IRB) 국제학술대회 총회가 20일~23일 혁신, 통합, 윤리의 세 가지 주제를 가지고 대구인터불고호텔에서 열린다.

이 행사는 올해로 11번째 맞는 생명의학연구윤리국제연합 FERCAP의 학술대회다.

의료원에 따르면 이번 국제학술대회는 대구가톨릭대의료원이 세계보건기구(WHO) 산하 FERCAP와 공동 주최/주관하며 국내에서 처음으로 개최된다.

이번 대회는 한국의 의료와 연구윤리의 발전에 대한 전 세계의 이목을 받고 있다.
이번 대회는 유럽, 미국, 호주, 아프리카, 아시아서태평양을 비롯한 전 세계 30여 개국에서 임상연구와 IRB 관련 대표단, FDA, 보건복지부 주요인사 등 500여  명이 참여하는 대규모 로 치러진다.

이번에 WHO-SIDCER 회장인 Chokevivat 박사와 미국 하바드 의대  Koski 교수, 전 WIRB 회장 Rosenfeld 박사,  OHRP 부국장 Lin 박사, 유럽의학협회의 Danielson 박사, 임상시험국제협회의 Crawley 국장 등이 참석, 눈길을 끈다.  

대구가톨릭대의료원은 이 대회를 위해 조직위원장인 김준우 의료원장, 부위원장 김호각 교수, 추진단장 권오대 교수, FERCAP 실사위원인 신임희 교수, 김상경 교수, 문보경 약사 등 30여 명의 교수와 실무위원들이 FERCAP 총무 Torres 박사와 부회장 구영모 교수와 협의를 거쳐 2년간 준비해왔다.

또 대회 상임고문을 맡고 있는 이한구 국회의원은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후원을 해오고 있으며 보건복지부와 교육과학기술부, 통합의료진흥원, 대구경북첨단의료복합진흥재단이 지원한다.

의료원은 의학발전과 함께 환자의 권리와 안전을 보장하는 생명의학연구윤리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1998년 본원 IRB를 설립하고 지속적으로 연구윤리의 발전에 앞장 서 왔다.

대구가톨릭대의료원은 지역 최초로 2008년 WHO_SIDCER/FERCAP 인증기관으로 지정받았고, 올해 4월 미국 제일의 연구윤리기관 WIRB와 세계 최초로 국제학술대회를 대구에서 개최, 대구와 한국의 생명의학연구윤리가 세계적 수준임을 대내외적으로 알렸다.  

대구가톨릭대의료원은 총회유지확증서를 (confirmation letter) 대구시와 보건복지부에 제출하고 긴밀하게 협조해 2년 동안 꾸준히 대회를 준비해왔다.

※ 개회식 : 2011년 11월 21일(월) 09:00
장  소 : 대구인터불고호텔(만촌동) 컨벤션홀
주  최 : 대구가톨릭대학교의료원
후  원 : 교육과학기술부, 보건복지부, 메디시티대구, (재)통합의료진흥원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조현진 (www.bktimes.net)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심포지엄섹션 목록으로
미세먼지 농도 10㎍/㎥ 증...
종근당, 텔미트렌·텔미누...
명지병원, ‘2023 Hi-FIRST...
서울대병원, 제 3회 ‘완화...
신풍제약 '하이알원샷주' ...
다음기사 : 명지병원, ‘해마루’ 개소 1주년 기념 심포지엄 개최 (2011-11-17 00:00:00)
이전기사 : 이대여성암전문병원, 온열암 치료 심포지엄 개최 (2011-11-15 00:00:00)
병원계, "계...
병원계, "계묘년...
제약·건식 12개...
건보공단, 소속기관 '서울요양...
성장하고픈 당신, "지금 대웅,...
보령제약, 올 상반기 '영업직 ...
건보공단, 올해 '개방형 직과 ...
건보공단, '올 제3차 개방형 ...
자료) 식약처, 올해 주요업무 추진계획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보도자료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