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모바일모드] 로그인 회원가입
2024년04월19일fri
기사최종편집일: 2024-04-19 17:18:24
뉴스홈 > 의학회 > 내과
2011년03월27일 00시00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내시경실 質 평가 대폭 强化
대한소화기내시경학회, 올 하반기 인증 프로그램 본격 가동

올해 하반기부터 소화기 내시경실 질 평가가 강화된다.
 
대한소화기내시경학회 김창덕 이사장(고대안암병원)은 20일 그랜드힐든 호텔에서 개최된 춘계학회에서 이제는 소화기내시경실 질 평가는 선택이 아닌 강제사항으로 바뀌고 있다고 밝혔다.

김 이사장은 적정 수준에 미달하는 개인이나 의료기관에게만 초점을 두던 종전 ‘질 관리’ 프로그램과 다른 ‘질 향상’이라는 새로운 개념으로 시작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날 삼성서울병원 내과학교실 김영호 교수가 ‘의료기관의 질 향상을 위한 내시경실 인증 프로그램(가칭 ‘우수내시경실 인증제)을 주제로 발표에 나서 눈길을 끌었다.

김 교수에 따르면 ‘우수 내시경실 인증제’는 종전 국가암조기검진 소화기내시경 질 평가 사업의 항목을 수정, 보완해 전체 내시경실의 평균을 향상시킬 수 있는 ‘질 향상’에 초점이 맞춰졌다. 

앞으로 소화기 내시경학회의 내시경실 질 평가는 인력이나 시설, 장비 등 ‘구조’에 제한됐던 기존 방식에서 ‘과정’과 ‘결과’까지 모두 평가하는 방법으로 추진된다. 

이에 따라 우수 내시경실 인증평가 대상은 병원급 희망 의료기관이며 범위는 점차 확대될 전망이다.

인증을 받은 의료기관은 대내외에 인증사실을 표시할 수 있으며 언론매체, 학회 홈페이지 등을 통해 홍보도 가능하다.

김 이사장은 “학회는 정부로부터 국가암조기검진 소화기내시경 질 평가 사업을 위임받아 내시경의 질 평가를 이미 시작했다”며 “현재 평가를 받지 않고는 의료행위를 할 수 없는 상태가 됐다”고 전했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조현진 (www.bktimes.net)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내과섹션 목록으로
대한당뇨병학회, ‘당뇨병 ...
대한신장학회, 환자와 의료...
고혈압 환자 10명중 2명 ...
호평속에 치러진 ANMA 2009...
대한소화기내시경학회 세미...
다음기사 : 강동경희대병원·대한장연구학회, 9월 7일 학술집담회 개최 (2012-08-28 00:00:00)
이전기사 : 대한당뇨병학회, 三海 섬서 당뇨병 극복 의지 전달 (2010-09-30 00:00:00)
병원계, "계...
병원계, "계묘년...
제약·건식 12개...
건보공단, 소속기관 '서울요양...
성장하고픈 당신, "지금 대웅,...
보령제약, 올 상반기 '영업직 ...
건보공단, 올해 '개방형 직과 ...
건보공단, '올 제3차 개방형 ...
논문) Overcoming BRAF and CDK4/6 inhibitor ...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보도자료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