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모바일모드] 로그인 회원가입
2024년06월21일fri
기사최종편집일: 2024-06-21 17:00:32
뉴스홈 > 의료기기
2024년06월04일 10시10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휴온스메디텍, 메디띵스와 전략적 투자계약 체결
비뇨기계 의료기기 사업 강화‥메디라이트 사업화 박차

[보건타임즈] 휴온스그룹의 의료기기 전문기업 휴온스메디텍이 비뇨기계 의료기기 사업 강화에 나섰다. (사진:좌측부터 휴온스그룹 윤성태 회장, 휴온스메디텍 이진석 대표, 메디띵스 김아람 대표, 메디띵스 김세환 대표)

(주)휴온스메디텍(대표이사 이진석)은 지난 3일 지주사인 휴온스글로벌 판교 사옥에서 메디띵스(MEDithings)와 전략적 투자 계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양 사간 전략적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동시에 국내를 비롯한 글로벌 비뇨기계 의료기기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높여나가기 위한 포석이다.
 
휴온스메디텍은 신장 및 요로 결석 치료용 쇄석기를 비롯한 다양한 혁신형 의료기기를 제조 및 판매하는 의료기기 전문 회사로 이번 투자계약 체결을 통해 AI, 웨어러블 생체신호 모니터링 등의 혁신적 의료기기 산업에 박차를 가하겠다는 전략이다.
 
웨어러블 방광 모니터링 솔루션을 개발하는 메디띵스가 개발 중인 '메디라이트'는 요의를 느끼지 못하는 신경인성 방광 환자들을 위한 방광 모니터링 웨어러블 기기로 하복부에 손바닥보다 작은 패치를 붙이면 핸드폰을 통해 실시간 방광 내 소변량을 알 수 있고 배뇨 시점을 알려준다. 또 일상생활을 가능하게 해주고 합병증을 줄여주며 디지털 배뇨 일지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이는 국내 유일 신경인성 방광 클리닉을 운영하는 건국대 비뇨의학과 김아람 교수가 의료 현장에서 필요성을 인식하고 개발한 의료기기이다.
 
휴온스메디텍 이진석 대표는 “이번 투자는 양사의 전략적 협력을 강화하고 의료기기 시장에서 시너지를 극대화하기 위한 결정이다”며 “앞으로 메디띵스와 긴밀한 협력을 바탕으로 비뇨기계 의료기기 분야에서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사업화 확대를 펼쳐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또 “이 같은 협력 강화를 통해 의료기기 시장에서 리더십을 한층 강화하고, 환자들에게 더 나은 치료 옵션을 제공하는데 힘쓰겠다”고 덧붙였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조현진 (bktimes@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료기기섹션 목록으로
한국존슨앤드존슨메디칼, ...
인도 뭄바이 국제의료기기...
지멘스 헬스케어, 미국임상...
한국로슈진단, 링크드인 공...
'메디컬 코리아' 2024' 개...
다음기사 : 올림푸스한국, 세계 환경의 날 맞아 ‘아름다운하루’ 7년 연속 개최 (2024-06-05 10:29:11)
이전기사 : 이준혁 디케이메디칼솔루션 대표, ‘은탑산업훈장’ (2024-05-30 13:33:20)
병원계, "계...
병원계, "계묘년...
제약·건식 12개...
대웅제약, 올 상반기 '영업 부...
보령, 올해 상반기 '영업직 신...
건보공단, 소속기관 '서울요양...
성장하고픈 당신, "지금 대웅,...
보령제약, 올 상반기 '영업직 ...
논문) Time-to-Event Genome-Wide Association Study....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보도자료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