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모바일모드] 로그인 회원가입
2024년03월03일sun
기사최종편집일: 2024-02-29 16:49:09
뉴스홈 > 제약 > 허가/인증/승인
2023년12월07일 11시17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동아제약, '지역사회공헌 인정제' 인정기관 첫 선정
ESG 반영해 7개 분야 25개 지표 평가…"지역사회와 함께 성장"

[보건타임즈] 동아제약이 보건복지부와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공동 주관하는 '지역사회공헌 인정제' 인정기관에 선정됐다.(사진)

6일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백상환)에 따르면 지역사회공헌 인정제는 지역사회에서 발생하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펼친 기업·기관을 발굴, 공로를 인정해 주는 제도다.

심사는 환경경영, 사회공헌프로그램, 윤리경영 등 ESG경영 관련 7개 분야 25개 지표를 통해 공로를 평가한다.

동아제약은 올해 처음 지역사회공헌 인정제 인정기관에 도전, 선정됐다.

동아제약은 기부 문화 확산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2009년부터 '사랑나눔바자회'를 개최하고 있다.
제품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 수익금은 동대문구사회복지협의회에 기부해 저소득층과 소외계층 지원사업에 사용되고 있다.

문화소외계층을 위한 특별한 사회공헌 '메리투게더' 후원도 동아제약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으로 꼽힌다.
2020년 문화예술봉사단 메리와 후원 업무협약을 맺은 것은 물론 자선 연주회를 펼쳐 문화소외계층을 보듬고 있다.

이와 함께 동아제약은 국내에서 가장 오래된 여성 백일장 대회인 '마로니에 여성 백일장'을 40년간 후원하면서 여성 문학인 발굴에도 힘쓰고 있다.

동아제약이 모태가 된 동아쏘시오그룹의 '쏘시오(SOCIO)'가 사회적 책임을 의미하는 만큼 앞으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 나갈 계획이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이번 지역사회공헌 인정제 인정기관 선정을 통해 국가와 지역사회의 포용적 복지와 지역 균등발전 등 사회적 가치 창출에 노력할 것"이라며 "동아제약은 앞으로 지속가능한 공동체 구축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조현진 (bktimes@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허가/인증/승인섹션 목록으로
보령제약 '안전보건경영시...
한국BMS제약, 궤양성 대장...
사노피-리제네론, '프랄런...
한국얀센 MCD 치료제 ‘실...
동아쏘시오홀딩스, '올해 ...
다음기사 : 사노피, 65세 이상 고용량 인플루엔자 백신 '에플루엘다' 국내 허가 (2023-12-08 11:29:33)
이전기사 : 한국애브비 '스카이리치' 중증의 성인 크론병 치료제로 국내 승인 (2023-11-16 10:58:17)
병원계, "계...
병원계, "계묘년...
제약·건식 12개...
건보공단, 소속기관 '서울요양...
성장하고픈 당신, "지금 대웅,...
보령제약, 올 상반기 '영업직 ...
건보공단, 올해 '개방형 직과 ...
건보공단, '올 제3차 개방형 ...
자료) 식약처, 올해 주요업무 추진계획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보도자료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