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모바일모드] 로그인 회원가입
2024년03월01일fri
기사최종편집일: 2024-02-29 16:49:09
뉴스홈 > 식품 > 기능식품
2023년09월05일 15시19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휴온스, '미국 전립선 건강기능식품 시장' 진출
전립선 건강개선 '사군자추출물' 미국 원천기술특허 등록

미국 특허청으로부터 '기능성·독점적 기술가치' 인정

[보건타임즈] 휴온스가 '사군자추출 분말(사진)'을 통해 미국 전립선 건강기능식품 시장 진출에 나선다.

㈜휴온스(대표 송수영, 윤상배)는 남성 전립선 건강 개별 인정형 원료 '사군자추출물'이 미국 특허청으로부터 원천기술 특허를 취득했다며 5일 이같이 발표했다.

이번에 특허는 전립선 비대증의 예방 또는 치료뿐 아니라 건강기능식품으로도 이용할 수 있는 '사군자추출물을 함유하는 전립선 비대증 예방 또는 치료용 조성물' 기술이다.

휴온스의 '사군자추출 분말'은 국내, 유럽(5개국), 일본, 인도네시아, 필리핀, 말레이시아에 이어 미국 특허까지 취득하면서 원료적 가치를 인정받았다.
향후 추가로 글로벌 특허를 취득, 기술권 보호에 나설 계획이다.

'사군자추출 분말'은 지난 2017년부터 충남대와 공동 연구 끝에 개발한 전립선 건강개선 개별인정원료다.
휴온스는 충남대학교(수의학과 권효정 교수)로부터 사군자추출분말에 대한 기술을 이전받아 독점권을 확보함은 물론 기술개발에 성공해 상업화했다.
사군자는 사군자 과에 속하는 덩굴나무로 미얀마, 말레이시아 등이 원산지다.
전통적 약초로 널리 사용해 왔으며 동의보감과 본초강목에도 기재돼 있다.

사군자추출분말은 인체 적용시험을 통해 국제 전립선 증상 점수(IPSS) 총점 개선과 ▲ 야간뇨 ▲ 요절박 ▲ 잔뇨감 ▲ 빈뇨 ▲ 배뇨 곤란 ▲ 배뇨중단 ▲ 배뇨지연 ▲ 생활 불편 ▲ 약한배뇨 등 개별항목에서 유의미한 결과를 확인했다.

인체 적용시험에 앞서 동물실험에서도 사군자추출 분말을 경구 투여했을 때 전립선 무게와 조직 성장 관련 인자가 유의적으로 감소함을 규명한 바 있다.

사군자추출분말은 제품 출시 반년 만에 '글로벌 파워 브랜드 대상'과 'IR52장영실상', '노벨사이언스 과학기술우수상' 등을 수상하며 기술적 가치를 인정받기도 했다.

휴온스는 전립선 질환이 남성 갱년기의 대표 증상이지만 비뇨기 질환 특성상 병원 치료에 소극적인 환자가 많아 질환을 키우는 일이 빈번한 만큼, 중장년층 남성들이 스스로 일상에서 전립선 질환을 예방, 관리할 수 있는 제품의 수요가 높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휴온스 관계자는 "많은 중장년 남성이 전립선 질환 증상을 호소하지만, 선택할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과 치료제가 한정적"이라며 "남성 건강식품인 사군자 제품을 선택할 때는 전립선 건강 기능성 인정 여부를 확인해야 일반 한약재와 분말로 된 일반제품과 구별할 수 있다. 식약처로부터 기능성을 인정받았는지부터 확인하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조현진 (bktimes@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기능식품섹션 목록으로
알앤피코리아, 건식 국내 ...
한독, 정시아 컬처렐® 모...
세노비스 트리플러스50+ 출...
일동후디스 ‘하이뮨’, 출...
세노비스, 세대별 맞춤형 ...
다음기사 : 세노비스 밀크씨슬, 올리브영 ‘9월 올영픽’ 선정 (2023-09-13 15:59:33)
이전기사 : 대웅제약, ‘에너씨슬 퍼펙트샷’‥'이뮨플러스', '콜레다운' 2종 라인업 확대 (2023-08-30 10:57:44)
병원계, "계...
병원계, "계묘년...
제약·건식 12개...
건보공단, 소속기관 '서울요양...
성장하고픈 당신, "지금 대웅,...
보령제약, 올 상반기 '영업직 ...
건보공단, 올해 '개방형 직과 ...
건보공단, '올 제3차 개방형 ...
자료) 식약처, 올해 주요업무 추진계획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보도자료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