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모바일모드] 로그인 회원가입
2023년06월08일thu
기사최종편집일: 2023-06-08 18:41:30
뉴스홈 > 제약
2023년05월26일 09시39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광동제약, 다양한 사회공헌활동 지속
어린이 대상 체험학습, 미술대회 통한 미래세대 꿈 키우기
아동복지·행복증진 기여 공로 인정 받아 ‘아동보호 대상’ 수상

 

[보건타임즈] 가족과 이웃의 소중함을 되새기는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연관 주제의 기업 사회공헌활동도 활발하다. 특히 미래의 주역인 어린이들을 위한 활동은 사회발전에 이바지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광동제약(대표이사 최성원)은 아동 체험학습, 어린이 미술대회 등 미래세대의 꿈과 희망을 키우기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사업을 펼쳤다고 26일 밝혔다.
 
최근 광동제약은 한국아동학대예방협회에서 주관하는 ‘아동 체험학습 행사’에 참여해 공동생활가정 아이들을 대상으로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창덕궁에서 고궁의 역사와 궁중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들에게 뜻깊은 추억을 선사했다.
 
봉사에 참여한 광동제약 직원들은 안전한 견학을 위해 일일 선생님 역할을 맡았다. 행사에 참여한 어린이들의 인솔과 관련 지식 설명 등 과제를 수행했다.
 
또 어린이 환경인식 제고를 위한 기회도 제공한다. ‘가산 환경사랑 어린이 미술대회’는 2020년부터 진행된 행사로 오는 10월 제4회를 맞는다. 전국의 5~7세 유치원생과 초등학생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광동제약은 환경부장관상에 해당하는 대상을 포함해 매년 다수의 수상작을 시상한다. 수상작은 행사 공식 사이트(http://www.가산어린이미술대회.com)에 마련된 ‘수상작 갤러리’를 통해 대중에 공개된다.
 
이외에도 광동제약은 ‘옥수수가족환경캠프’를 비롯해 ‘청소년 DMZ 평화생명캠프’ 등 미래세대를 대상으로 한 체험행사를 지속 개최하며 소비자의 큰 호응을 이끌었다. 특히 옥수수가족환경캠프는 제주도, 경기 양평, 충남 홍성 등 옥수수 농가와 자연을 체험할 수 있는 곳에서 진행돼 초등학생 자녀를 둔 부모 사이에서 높은 관심을 받았다.
 
광동제약 관계자는 “저출산 시대에 미래세대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는 공헌사업으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채로운 경험을 통해 어린이들이 꿈과 미래를 탐색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기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광동제약은 아동의 복지와 행복증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 2019년 ‘아동보호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한국아동보호학회와 진선미 국회의원실, 한국아동학대예방협회에서 수여했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조현진 (bktimes@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제약섹션 목록으로
한국팜비오 알약 대장내시...
한독약품, 약대생 인턴쉽 ...
동국제약, ‘에어테이머’ ...
태평양제약 ‘케토톱과 함...
한국證, 동아제약 과매도 ...
다음기사 : 대웅제약, 특발성 폐섬유증 치료제 효능·안전성 확인‥유럽분자생물학회 논문 등재 (2023-05-26 09:43:28)
이전기사 : 에스바이오메딕스, 파킨슨병 세포치료제 임상시험 1단계 저용량 투여 완료 (2023-05-25 15:20:17)
병원계, "계...
병원계, "계묘년...
제약·건식 12개...
보령제약, 올 상반기 '영업직 ...
건보공단, 올해 '개방형 직과 ...
건보공단, '올 제3차 개방형 ...
심사평가원, '정규직 약사 15...
제약바이오협회·KIMCo·AI신...
자료) 하수역학 기반 불법 마약류 사용행태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보도자료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