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모바일모드] 로그인 회원가입
2023년06월08일thu
기사최종편집일: 2023-06-08 09:14:33
뉴스홈 > 제약
2023년03월14일 13시39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일동제약그룹, 전 임직원 참여 ‘인권 경영’ 교육
ESG 경영 확산·올바른 기업 문화 조성 유도

[보건타임즈] 일동제약그룹이 ESG 경영 확산과 올바른 기업문화 조성을 위해 지주사와 계열사 소속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인권 경영 교육을 실시했다고 14일 밝혔다.

교육은 ‘지속 가능한 글로벌 비즈니스와 인권 경영’을 주제로 김민우 고려대학교 국제대학원 특임교수가 강연 형식으로 진행했다.
 
김민우 교수는 고려대학교에서 박사 학위를 취득하고 같은 대학에서 기업과 인권에 관한 강의와 연구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현재 사단법인 휴먼아시아의 ‘아시아 기업과 인권 센터’ 센터장을 맡고 있으며, 정부 및 지자체, 공공기관 등의 인권 경영 관련 위원 및 자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강연에서 김민우 교수는 ESG에 대한 개념 소개와 함께 인권 경영과의 상호 연관성, 중요성 등을 역설했다.
 
김 교수는 ‘ESG’는 환경(Environmental),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 측면에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강조하고 지속 가능성을 평가하는 지표로서 주목 받고 있다며, 특히 인권의 경우 국제 지속 가능성 원칙의 핵심 개념 중 하나로, ‘ESG’의 사회(S) 영역과 맞닿아 있다고 설명했다.
 
또, 인권 경영은 국제 사회의 합의에 의해 도출된 가장 근원적이고 필수적인 기업 운영 원칙이자, ‘ESG’의 근본적인 토대라고 강조하며 인권 경영이 갖는 의미와 필요성을 부각하는 한편, 인권 경영과 관련한 최근의 국제 가이드라인과 국내외 기업의 사례 등도 함께 소개했다.
 
일동제약 관계자는 “임직원들의 인권 의식을 제고하고 인권 경영에 대해 함께 생각해보는 시간을 갖고자 강연회를 열게 됐다”며 “앞으로도 ‘ESG’와 관련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어, “오늘날의 기업은 다양한 이해관계자와 다각적으로 상호작용하는 경영 환경 속에서 사업을 영위해나가야 하는 만큼, 지속성을 유지하고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서는 ESG 경영이 필수 요건”이라고 강조했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박숙희 (bktimes@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제약섹션 목록으로
한독과 닥터다이어리, 맞춤...
신풍제약, 신입사원 수료식...
제약협회 ‘혁신형 기업 23...
보령제약그룹 임직원, 헌혈...
SK케미칼 청주API 공장 준...
다음기사 : 대원제약, 상반기 정기 공채 진행 (2023-03-14 16:09:26)
이전기사 : 한독, 제52회 약연상 시상 (2023-03-14 11:23:46)
병원계, "계...
병원계, "계묘년...
제약·건식 12개...
보령제약, 올 상반기 '영업직 ...
건보공단, 올해 '개방형 직과 ...
건보공단, '올 제3차 개방형 ...
심사평가원, '정규직 약사 15...
제약바이오협회·KIMCo·AI신...
논문) J-shaped association between LDL cholesterol...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보도자료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