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모바일모드] 로그인 회원가입
2022년10월04일tue
기사최종편집일: 2022-09-30 21:42:20
뉴스홈 > 제약
2022년09월21일 16시14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SK바이오사이언스, 인재 육성 위한 장학금 지원 협약식 개최

[보건타임즈] 대한민국 바이오 산업을 이끌 지역 인재 육성에 힘써온 SK바이오사이언스가 또 한번 상생 행보에 나선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대한민국 1호 코로나19 백신인 ‘스카이코비원멀티주’ 출시를 기념하고 지역 바이오 인재 육성에 기여하고자 경북 안동 소재 대학에 장학금을 지원하기로 했다고 21일 밝혔다. 
 
안동은 SK바이오사이언스의 백신 생산 시설인 'L하우스'가 위치한 지역으로, 그간 인재 양성 등을 위한 다양한 협력과 지원을 이어왔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21일 한국폴리텍대학을 시작으로 9월 중 안동과학대, 가톨릭상지대, 영진전문대에 바이오 산업 선도 인력 양성을 위한 장학금을 전달할 계획이다.
 
SK바이오사이언스 안재용 사장은 “한국은 세계보건기구(WHO)가 글로벌 바이오 인력양성 허브로 단독 지정할 정도로 바이오 분야에서 전 세계가 주목하고 있는 국가”라며 “지역 인재 양성을 통해 대한민국이 전 세계 바이오 시장을 선도하는 국가가 될 수 있도록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SK바이오사이언스는 안동L하우스를 통해 지역 사회 공헌을 위한 협력을 이어오고 있다. 2012년, 안동L하우스 설립 초기부터 지원 대상 아동 및 청소년에 △매월 교육비 지원 △매년 장학금 지급 △명절 선물, 교복, 방한용품 등 후원물품 제공 등의 활동을 진행했다. 또한 지역 아동 및 청소년을 지원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희망메이커’를 통해 구성원들의 지역사회에 대한 지속적 관심과 정기적 지원을 독려하고 있다. 
 
지역인재 육성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한 활동도 진행 중이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경북 안동에 9만9천130㎡(3만 여 평) 규모의 신규 부지에 2024년 말까지 신규 공장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신규 사업 확대와 더불어 지역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있다. 또한 백신 맞춤형 인재 양성을 위해 지역 내 대학들과 산학협력 제도를 만들어 인재 육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조현진 (bktimes@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제약섹션 목록으로
한국다케다제약, 혈액암 환...
휴온스랩, 한국산업은행 등...
GSK 인판릭스-IPV 포토콘테...
신신제약, 서울 마곡 R&D센...
한독테바 새로운 기면증 치...
다음기사 : 한국얀센 '임브루비카캡슐' 급여기준 확대 (2022-09-21 18:30:27)
이전기사 : HK이노엔, ‘2022 괴산세계유기농산업엑스포’ 공식 후원 (2022-09-21 10:37:50)
병원계, 올핸 ...
병원계, 올핸 종...
올 흑호년 '다져...
보령제약, 올 상반기 '영업직 ...
건보공단, 올해 '개방형 직과 ...
건보공단, '올 제3차 개방형 ...
심사평가원, '정규직 약사 15...
제약바이오협회·KIMCo·AI신...
논문) Age-dependent associations of body mass...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보도자료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