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모바일모드] 로그인 회원가입
2022년08월08일mon
기사최종편집일: 2022-08-05 16:09:19
뉴스홈 > 제약
2022년07월05일 09시49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광동 경옥고, ‘20포 패키지’ 새롭게 출시
2016년 스틱포 개별 포장으로 휴대·복용 편의성 제고 이후 새로운 변화
생활공간에 간편하게 비치할 수 있는 패키지로 젊은층 접근성∙복약순응도 개선

[보건타임즈] 광동제약(대표이사 최성원)은 동의보감 처방을 현대화한 자양강장제 ‘광동 경옥고’의 ‘20포 패키지’ 제품을 선보였다고 5일 밝혔다. 올해 초 가수 임영웅을 모델로 기용해 ‘귀한 회복력’ 이미지로 자리잡은 이후 보다 폭넓은 소비자층의 관심에 부응하겠다는 목표다.

광동 경옥고 20포 패키지는 ‘복약순응도’를 높여 꾸준하게 복용할 수 있도록 디자인과 용량을 조절한 것이 특징이다. 기존 제품 대비 컴팩트한 크기의 상자에 자석 뚜껑을 적용, 책상 등 일상공간에 두고 개별 포장된 스틱포 약제를 하나씩 꺼내 섭취할 수 있다. 제제 한 상자는 한약의 전통적 포장 단위인 ‘한 제(20첩)’에 해당하는 20포로 구성됐다.
 
일반의약품으로 허가받은 광동 경옥고 역시 올바른 효능을 얻기 위해서는 꾸준한 섭취가 중요하다. 특히 지속가능한 건강을 추구하는 MZ세대의 ‘헬시 플레저(healthy pleasure)’ 트렌드에 따라, 젊은 소비자의 한방의약품에 대한 접근성 향상도 감안해 기획됐다는 것이 광동제약 측의 설명이다.
 
광동 경옥고는 지난 2016년에도 소비자 편의성 제고를 위해 ‘스틱포’ 제품을 출시한 바 있다. 당시 기존 경옥고가 항아리 형태의 용기에 담겨 있어 휴대와 정량 복용이 힘들다는 소비자 의견을 반영했다. 현행 1포당 23.5g용량의 스틱포 제품은 휴대가 간편하고 정량복용이 용이해지면서 소비자들로부터 호평을 받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광동제약 관계자는 “눈에 잘 띄는 곳에 제품을 두고, 매일 잊지 않고 복용할 수 있도록 컴팩트한 사이즈의 신개념 패키지를 적용했다”며 “병후 회복력을 목적으로 단기 복용을 원하는 분들은 물론 최근 한방영양제에 관심을 보이는 젊은 층에게도 건강관리를 위한 좋은 선택지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광동 경옥고는 인삼, 복령, 생지황, 꿀 4가지 약재를 최적의 비율로 배합한 후 120시간 동안 찌고 숙성하는 과정을 거쳐 GMP설비에서 제조한 한방 일반의약품 스테디셀러 중 하나다. 육체피로, 허약체질, 병중병후, 권태, 갱년기 장애의 경우 자양강장에 효능효과를 가지며 약국에서 구입이 가능하다.
 
광동 경옥고는 한방처방을 바탕으로 한 일반의약품 중에서도 연구 논문이 활발한 편으로 알려져 있다. 최근에는 ‘전통적인 한방 처방 경옥고의 면역 증강 효과’라는 제목의 논문이 주목을 받기도 했다. 또 ‘홍삼추출물과 경옥고의 항피로효능 비교 연구’ 논문이 생약학회지에 출간됐다. 이밖에도 ‘경옥고의 미세먼지에 의한 폐 손상 보호효과’, ‘경옥고의 갱년기 증후군 개선 효과’ 등 관련 논문이 꾸준히 발표된 상태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조현진 (bktimes@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제약섹션 목록으로
SK바이오사이언스-고대의료...
나보타 대미 수출액 96억 ...
짜먹는 감기약 콜대원, 16...
멀츠코리아, ‘모델리스’ ...
휴온랜드, 中 점안제 시장 ...
다음기사 : GC녹십자웰빙, ‘2022 한국식품과학회’ 참가 (2022-07-05 10:20:22)
이전기사 : 대웅제약 황정호 잡매니저, 철탑산업훈장 산업재해예방 유공자 포상 (2022-07-05 09:42:39)
병원계, 올핸 ...
병원계, 올핸 종...
올 흑호년 '다져...
보령제약, 올 상반기 '영업직 ...
건보공단, 올해 '개방형 직과 ...
건보공단, '올 제3차 개방형 ...
심사평가원, '정규직 약사 15...
제약바이오협회·KIMCo·AI신...
자료) 급성기 뇌졸중 9차 적정성 평가 결과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보도자료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