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모바일모드] 로그인 회원가입
2022년12월01일thu
기사최종편집일: 2022-11-30 18:28:21
뉴스홈 > people+ > 개원 개업
2022년05월25일 18시14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농심, 비건 레스토랑 'Forest Kitchen' 오픈
단일 코스 파인 다이닝 콘셉트, 코스 중 3개 요리에 '대체육' 사용

[보건타임즈] 농심의 비건 레스토랑 '포리스트 키친(Forest Kitchen/출입구)'이 오는 27일 서울 잠실 롯데월드몰에서 오픈한다.

Forest Kitchen은 숲(Forest)과 주방(Kitchen)을 조합어다.
자연의 건강함을 담은 메뉴를 제공하겠다는 의미다.
또 휴식(For Rest)의 의미도 전달할 수 있는 만큼, 비건 푸드로 고객의 힐링은 물론 지구 환경에 기여하겠다는 의지까지 함께 담겼다.
 
농심 Forest Kitchen은 비건 파인 다이닝 레스토랑으로 운영하며, 단일 코스요리로 다양한 비건 메뉴를 선보일 예정이다.
저녁 10개, 점심 7개 요리가 제공되며, 이 중 3가지 요리에 대체육을 사용한다.
농심 관계자는 "각 메뉴에 스토리를 입혀 기존 비건 레스토랑에서 겪지 못했던 새로운 맛과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파인 다이닝'으로 차별화된 비건 레스토랑

Forest Kitchen은 프리미엄을 지향하는 비건 파인 다이닝 레스토랑으로 운영된다.
기존 대다수 비건 레스토랑이 햄버거, 파스타 등을 메뉴로 내놓는 캐주얼 레스토랑이라는 것과 차별화된다.
비건 푸드에 대한 색다른 경험과 인식개선에 중점을 둔다는 전략이다.

농심 관계자는 "최근 2040세대 사이에서 파인 다이닝과 오마카세 등이 인기를 끌고 있다. 소비자가 비용이 들더라도 색다른 경험을 하려는 경향이 강하기 때문"이라며 "Forest Kitchen은 프리미엄 다이닝을 맛보면서 환경을 생각하는 가치 소비까지 실천할 수 있는 특별한 공간"이라고 말했다.

특히, 농심은 그간 대체육을 개발하며 축적한 기술력에 김태형 총괄셰프가 미국 뉴욕의 미슐랭 1, 2스타 레스토랑에서 근무하며 쌓아온 노하우를 접목, 메뉴를 개발했다.

대표 메뉴는 코스의 첫 요리이면서 레스토랑의 이름을 담은 '작은 숲'이다.
작은 숲은 숲으로 꾸민 트레이에 제철 채소를 이용한 한 입 거리 음식과 콩 커스터드, 콩꼬치 등을 담았다.
도시적인 이미지와 자연이 어우러진 데코레이션 그리고 은은한 편백 나무 향이 매력적이라는 평가다.

이와 함께 농심은 지역 농가와 협력을 통해 제철 채소를 엄선, 식재료 본연의 맛과 대체육의 조화를 최대한 살리는 데 중점을 둬 메뉴를 개발했으며, 각각의 메뉴마다 스토리를 입혀 먹는 즐거움을 한층 높였다.

김태형 총괄 셰프는 "계절의 변화에 발맞춰 메뉴를 바꿔가며 소비자들이 비건 요리의 다양한 매력을 느낄 수 있게 하겠다"면서 "각각의 요리가 만들어내는 기승전결의 스토리를 들으며 음식을 즐긴다면 색다른 경험이 될 것"이라고 소개했다.

김성환 농심 외식사업팀 상무는 "새로운 비건 식문화 경험을 제공하는 것에 중점을 둬 운영할 계획"이라며 "비건 외식업계 트렌드를 선도하는 대표 브랜드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농심 포리스트 키친은 100% 사전 예약제로 운영되며, 애플리케이션 '캐치 테이블'을 통해 예약할 수 있다.

인테리어, 숲속 온 듯 '친환경 공간' 조성

인테리어는 Forest Kitchen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숲과 자연에서 영감을 얻은 디자인으로 편안함을 느낄 수 있는 공간을 재현했다.
농심 관계자는 "초록색과 나무 소재를 주로 사용해 나무가 우거진 숲속에 온 듯 자연의 포근함을 느낄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고 덧붙였다.

농심은 가스화구 대신 인덕션을 설치함으로써 탄소 배출량 줄이기를 실천한다.
인테리어는 천연자재 사용을 지향했으며, 마스크 봉투는 재생지로 만들었다.
레스토랑 운영은 린넨 냅킨을 사용하는 등 전반에 걸쳐 친환경 소비를 지향함으로써 음식뿐만 아니라 공간 전체에서 선한 영향력을 끼칠 수 있도록 설계했다.

새로운 비건 식문화 이끈다
지난해 '인생을 맛있게, 농심'이라는 새 슬로건을 내세운 농심은 고객에게 다양한 경험과 가치선사에 힘쓰고 있다.
최근 친환경과 가치 소비에 사회적 관심이 높아지며 육류 생산과 소비과정에서 발생하는 온실가스를 줄일 수 있는 대체육과 비건 푸드가 친환경 식품으로 각광을 받는다는 것에 주목했다.

농심은 비건 문화의 확산과 대체육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는 트렌드에 발맞춰 새로운 비건 식문화를 열어가기 위해 레스토랑 오픈을 추진했다.
농심은 타 비건 레스토랑과 달리 대체육 핵심 제조기술을 보유한 만큼, 향후 이를 활용한 신메뉴 개발에 유리하다는 장점을 살려 다채로운 메뉴를 선보일 예정이다.

농심 관계자는 "향후 비건과 대체육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은 더욱 커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비건 레스토랑 Forest Kitchen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가치와 문화를 전파하며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끼치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주소= 서울 송파구 올림픽로 300, 롯데월드몰 6층
*가격= 런치 55,000원, 디너 77,000원 (VAT포함, 음료와 주류 별도)
*규모= 171.5㎡ (34석)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조현진 (bktimes@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개원 개업섹션 목록으로
용인세브란스병원 '3월 1일...
화보) 한림대의료원, 고난...
경희의료원 ‘초고속형 소...
명지성모병원, 통증재활센...
건국대병원, ‘스포츠의학...
다음기사 : 용인세브란스, C19 후유증 치료 '롱코비드 클리닉' 오픈 (2022-06-17 17:19:21)
이전기사 : 서울대병원, 'AI 의료기기 임상시험센터' 20일 오픈 (2022-05-18 17:45:43)
병원계, 올핸 ...
병원계, 올핸 종...
올 흑호년 '다져...
보령제약, 올 상반기 '영업직 ...
건보공단, 올해 '개방형 직과 ...
건보공단, '올 제3차 개방형 ...
심사평가원, '정규직 약사 15...
제약바이오협회·KIMCo·AI신...
자료) 2021년 주요수술통계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보도자료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