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모바일모드] 로그인 회원가입
2024년04월19일fri
기사최종편집일: 2024-04-18 16:45:00
뉴스홈 > 제약 > 기업경영·마케팅
2021년12월02일 10시19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삼일제약, '중추신경계(CNS) 시장'에 진출, 이달 본격 출격
1일 비아트리스 코리아와 '졸로푸트 등 총 3개 정신과 의약품' 유통과 판매 계약

3개 품목 시장규모, IQVIA 기준(2Q MAT) '연간 130억 원대'
'기존 신경과팀+정신과 제품 취급 CNS 영업팀' 합쳐 'CNS 사업부' 신설, 확장

[보건타임즈] 삼일제약이 중추신경계(CNS)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삼일제약㈜(대표 허승범)은 비아트리스 코리아㈜(대표 이혜영)와 항우울제 '졸로푸트'를 포함해 총 3개 정신과 의약품품목의 유통과 판매 계약을 12월 1일 자로 체결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에 따라 삼일제약은 이달 12월부터 ▲ 항우울제 '졸로푸트'(설트랄린염산염) ▲ 항불안제 '자낙스'(알프라졸람) ▲ 항조현병제 '젤독스'(지프라시돈염산염)의 국내 유통과 종합병원, 의원을 포함한 전 채널에 걸쳐 프로모션을 진행하게 된다.

이들 품목은 IQVIA 기준(2Q MAT)으로 연간 130억 원대에 이른다.

이에 삼일제약은 중추신경계(CNS) 분야 라인업 확장을 위해 기존 신경과팀과 정신과 계열 제품 영업을 위한 CNS 영업팀으로 구성한 CNS 사업부를 신설했다.
이미 삼일제약은 2017년부터 신경과를 대상으로 파킨슨병 치료제 '프라펙솔정' '프라펙솔서방정'을 판매해온 바 있으며, 연간 60억 원 규모의 매출을 견인하는 탄탄한 신경과 영업조직을 가지고 있다.

이 조치로 신경과뿐 아니라 정신과까지 비즈니스를 확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에 삼일제약 허승범 대표는 "효과와 안전성 프로파일이 확인된 비아트리스 코리아의 제품을 삼일제약 CNS 사업부가 취급하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 계약을 통해 두 회사의 경험과 역량을 토대로 졸로푸트를 포함한 3개 제품의 성장을 견인하는 것은 물론 이를 토대로 향후 양사의 협력관계를 공고히 해 나갈 계획"이라면서 "지속적으로 다양한 제품 도입과 개발을 통해 중추신경계 질환으로 고통받는 환자들에게 더 나은 질환 개선과 치료의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비아트리스 코리아 이혜영 대표는 "삼일제약과 새로운 파트너십이 비아트리스 코리아의 우수한 CNS 포트폴리오에 대한 환자 접근성을 높이는 동시에 비아트리스의 리더십을 높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비아트리스는 앞으로 사람들이 삶의 모든 단계에서 건강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힘이 되는 회사가 되도록 필요한 파트너십을 확장, 더욱더 공고히 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비아트리스 코리아는 글로벌 화이자의 사업 부문이었던 업존(Upjohn)과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 마일란(Mylan) 기업을 합쳐 2020년 11월에 출범한 비아트리스 그룹의 한국법인이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조현진 (bktimes@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기업경영·마케팅섹션 목록으로
해외의약시장 개척 뜨겁지...
우루사 패키지, 캡슐 크기 ...
위더스 5월부터 ‘당뇨-내...
우루사 CF ‘대학생이 뽑은...
동아ST 주블리아 '항진균 ...
다음기사 : 한미, '난치 항암·희귀 질환서 mRNA 플랫폼까지' 영역 확대 (2022-01-13 16:15:44)
이전기사 : 국제약품, 블랙프라이데이 맞아 '1+1 기획전' 할인행사 (2021-11-15 11:12:53)
병원계, "계...
병원계, "계묘년...
제약·건식 12개...
건보공단, 소속기관 '서울요양...
성장하고픈 당신, "지금 대웅,...
보령제약, 올 상반기 '영업직 ...
건보공단, 올해 '개방형 직과 ...
건보공단, '올 제3차 개방형 ...
논문) Effects of tertiary palliative care on the.....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보도자료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