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모바일모드] 로그인 회원가입
2021년06월13일sun
기사최종편집일: 2021-06-11 19:07:58
뉴스홈 > 의료기기
2021년06월01일 11시06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올림푸스한국, ‘세계 환경의 날’ 맞아 지역아동센터에 ‘실내 숲’ 조성

임직원 물품을 기증받아 판매한 수익금 전액 기부
오는 6월 12일(토) 아름다운가게 양재점에서 ‘아름다운 하루’ 진행 예정

[보건타임즈] 글로벌 의료기업 올림푸스한국(대표 오카다 나오키)은 다가오는 ‘세계 환경의 날(6월 5일)’을 맞아 지난 5월 31일 서초구 내 4개 지역아동센터에 ‘실내 숲’을 조성했다고 밝혔다.  ((사진: 올림푸스한국 조혜영 커뮤니케이션그룹 이사(오른쪽)가 강남지역아동센터 이은표 팀장(왼쪽))

‘실내 숲’은 어린이들의 건강을 위해 전국 초등학교 교실 및 지역 아동센터 등에 공기정화 식물을 조성하는 활동으로, 소셜벤처인 ‘트리 플래닛’과의 협업하여 진행됐다. 미세먼지 저감식물로 조성되는 이번 활동은 실내의 초미세먼지, 미세먼지를 20-30% 감소시키는 효과를 갖는다.

올림푸스한국은 지난 12월에 진행한 임직원 물품을 기증받아 판매하는 아름다운가게의 사회공헌 프로그램 '아름다운 하루'의 수익금 전액을 트리 플래닛에 기증해 ‘실내 숲’ 조성 사업에 참여했다. 대상은 서초구에 위치한 서초지역아동센터, 강남지역아동센터, 점프문화센터지역아동센터, 우면지역아동센터 등 4곳이다. 올림푸스한국은 각 센터 별로 대형 화분 5개(총 20개)와 소속되어 있는 아동의 수만큼의 작은 화분(총 103개)을 선물했다.      

올림푸스한국 경영총괄부문 윤영조 부문장은 “환경 오염이 대두되는 요즘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깨끗하고 건강한 환경에서 지낼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게 되어 뜻깊다”며 “올림푸스한국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ESG 경영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림푸스한국은 2018년도부터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자원 재활용을 몸소 실천하여 환경 보호에 앞장서고자 사회공헌활동 ‘아름다운 하루’를 매년 진행하고 있다. 올해에도 6월 12일(토)에 아름다운가게 양재점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올림푸스는 의료내시경, 복강경, 수술장비 등의 진단∙치료 솔루션을 제공하는 ‘의료사업’과 현미경, 산업내시경 등 이미징∙계측∙측정 솔루션을 제공하는 ‘사이언스솔루션사업’을 중심으로 전 세계 의학 및 과학 산업 분야의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한편, 국내에서는 2017년 10월 인천 송도에 의료트레이닝센터(KTEC)를 건립해 보건 의료인에게 전문적인 제품 트레이닝과 시연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국민 건강 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조현진 (bktimes@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료기기섹션 목록으로
올림푸스한국, 외과학회 국...
메디슨, 제협 등과 함께 라...
리사운드 보청기, '대한민...
JW중외메디칼, KIMES 2015 ...
보령-화학硏 '신규 항암제 ...
다음기사 : 휴런 국내 최초 치매 분석 AI 소프트웨어, FDA 이어 유럽 CE 인증 획득 (2021-06-03 16:38:44)
이전기사 : 식약처, 전국 의료기기 '무료체험방 거짓‧과대광고' 점검 (2021-06-01 09:58:33)
건보 일산병원...
건보 일산병원, 3...
상급종합과 국립 ...
건강보험공단, 올 상반기 '체...
일동제약그룹, 상반기 신규 수...
GC 헬스케어 부문 계열사, '올...
보령제약, 올 하반기 'ETC 영...
올 하반기 '식‧의약R...
논문) Radiological assessment schedule for high-.....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보도자료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