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모바일모드] 로그인 회원가입
2021년06월14일mon
기사최종편집일: 2021-06-11 19:07:58
뉴스홈 > 기관/단체 > 건보공단
2021년05월11일 16시02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건보공단-환경부, 환경보건 빅데이터 구축

사전예방적 환경보건 디지털 감시체계 도입 기반 마련

[보건타임즈]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은 환경부(장관 한정애)와 5월 11일 환경과 건강보험 분야의 각종 자료(데이터)를 연계해 ‘환경보건 빅데이터’를 구축하는 업무협약을 정부세종청사 6동 회의실에서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전국민 건강정보 자료에 지역단위 환경정보를 연계해 환경보건 빅데이터를 구축할 계획이다.

또 구축되는 환경보건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공동연구를 추진하여 국가·지역의 환경성질환 발생 예측 등 이상징후를 파악하는 환경보건 및 환경성질환 디지털 감시체계도 만든다.

아울러 환경보건 빅데이터를 다각도로 분석해 환경보건정책의 목표 설정·효과 평가에 활용할 예정이다.

박용규 환경부 환경보건정책관은 “국민 건강보호를 위해 환경과 건강 분야의 공공 자료(데이터)의 활용을 강화하기 위해 양기관이 힘을 합쳤다”라면서, “향후, 구축되는 환경보건 빅데이터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환경보건 감시체계 및 환경보건안정망을 구축하고 사전예방적 국민 건강보호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신순애 건보공단 빅데이터전략본부장은 “환경부와 함께 환경보건 빅데이터를 구축하여 환경 위험요인과 질병의 상관관계를 분석하고 환경성 질환에 대한 감시체계를 공동 운영해 국민건강알람 서비스를 고도화하는 등 대국민 건강증진을 위한 사전대응체계를 마련하겠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조현진 (bktimes@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건보공단섹션 목록으로
건보공단, 고객헌장 실천 ...
서울요양원․강남소방...
건보공단, 건강보험 거버넌...
건보공단, 건강달리기 축제...
건보공단, ‘보호자 없는 ...
다음기사 : 건보공단, 대한약사회와 MOU 체결 (2021-05-21 17:20:29)
이전기사 : 김용익 건보공단 이사장, 심평원 직원 대상 최초 특강 실시 (2021-05-10 17:16:27)
건보 일산병원...
건보 일산병원, 3...
상급종합과 국립 ...
건강보험공단, 올 상반기 '체...
일동제약그룹, 상반기 신규 수...
GC 헬스케어 부문 계열사, '올...
보령제약, 올 하반기 'ETC 영...
올 하반기 '식‧의약R...
논문) Radiological assessment schedule for high-.....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보도자료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