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모바일모드] 로그인 회원가입
2021년04월18일sun
기사최종편집일: 2021-04-17 12:31:22
뉴스홈 > 의료기기
2021년03월12일 09시32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올림푸스, 이스라엘 메디-테이트社 인수‥비뇨의학과 포트폴리오 강화

양성전립선비대증의 최소침습적 치료 솔루션 보유한 ‘메디-테이트’ 인수 추진
연성방광내시경, 요관내시경 등 기존 비뇨의학과 제품 포트폴리오에 양성전립선비대증 치료 솔루션 추가

[보건타임즈] 올림푸스한국(대표 오카다 나오키)은 올림푸스 본사가 주식매수청구권(콜옵션)을 통해 이스라엘의 비뇨기질환 치료기기 회사 ‘메디-테이트(Medi-Tate)’ 인수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메디-테이트는 양성전립선비대증 관련 최소침습 치료솔루션을 연구개발·생산·판매하는 의료기기 업체다. 올림푸스는 2018년 11월 메디-테이트에 처음 투자를 시작해 제품 유통권·추후 회사 주식 100%를 인수하는 권리를 획득한 바 있다.

올림푸스는 지난 2년 간 대표제품인 아이틴드(iTind)의 판매실적과 임상적 가치를 검토했고, 향후 양성전립선비대증 치료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하고, 자사의 최소침습치료 기술 포트폴리오를 확대하기 위해 이번 인수를 최종 결정했다.

아이틴드는 양성전립선비대증으로 인한 하부요로증상을 완화시키기 위해 일시적으로 삽입되는 니티놀(Nitinol: 티탄과 니켈의 합금) 재질의 의료기기다. 제품을 접은 상태로 전립선 요도에 삽입하면, 3개의 지점에서 서서히 확장되면서 부드럽게 압력을 가해 전립선 요도와 방광목의 형태를 변경시킨다. 5~7일 후에 기기를 제거하면 소변이 흐르는 통로가 더 넓어지고, 양성전립선비대증의 증상이 완화된다. 유럽 통합규격인증(CE)과 미국 FDA 승인을 받았으며, 현재 국내에서도 허가 절차를 진행 중이다. 

올림푸스 최고운영책임자 나초 아비아(Nacho Abia)는 “올림푸스는 전립선비대증의 대표적인 치료법인 경요도전립선절제술(TURP)용 치료기기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며, “메디-테이트에 대한 투자를 통해 그간 비뇨의학과 사업 확대를 성공적으로 추진할 수 있었으며, 비뇨기질환 앞으로 사회적 비용 절감, 환자의 삶의 질 및 안전성 향상에도 더욱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한편, 전 세계 소화기 내시경 분야 1인 올림푸스는 글로벌 의료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2019년부터 치료, 수술용 기기를 제공하는 치료솔루션사업의 확대를 추진해 왔다. 주요 분야는 소화기과, 비뇨의학과, 호흡기과 제품으로, 비뇨의학과 제품에는 연성방광내시경, 요관내시경, 절제경 등이 있다.

올림푸스는 지난 1월에도 기관지 내시경 및 호흡기 질환 진단·치료 분야에 전문성을 보유한 ‘베란 메디컬 테크놀로지스’사를 인수해, 호흡기과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대한 바 있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조현진 (bktimes@naver. 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료기기섹션 목록으로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 정총...
엘러간, 모든 여성 바라는 ...
다우코닝 헬스케어 사업부,...
한국의료기기안전정보원, 2...
국내최초 식약청 인증 탈모...
다음기사 : 메디아나, 대한심폐소생협회에 성인 심폐소생술 마네킹 기증 (2021-03-15 15:36:34)
이전기사 : 로킷헬스케어, 장기재생 탈세포 특수장비 개발‥올해 론칭 목표 (2021-03-11 17:31:15)
상급종합과 국...
상급종합과 국립 ...
상급종합병원도 '...
건강보험공단, 올 상반기 '체...
일동제약그룹, 상반기 신규 수...
GC 헬스케어 부문 계열사, '올...
보령제약, 올 하반기 'ETC 영...
올 하반기 '식‧의약R...
자료) 최근 5년 간 '무릎관절증' 질환의 건강보험 진...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보도자료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