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모바일모드] 로그인 회원가입
2023년12월09일sat
기사최종편집일: 2023-12-08 17:29:30
뉴스홈 > 의료기기
2011년05월30일 00시00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지멘스, 심장영상의학 심포지엄 개최
사우스 캐롤라이나 의대 조셉 쉐프 박사 참석

세계적인 전기전자 기업, 지멘스 헬스케어(대표 박현구, www.siemens.co.kr/healthcare)는 지난 5월 20일 서울의료원 대강당에서 심장분야 세계 최고 권위자인 사우스 캐롤라이나 의대 조셉 쉐프 박사(Joseph Schoepf)를 비롯하여 국내 유수의 심장학계 의료진이 참석한 가운데 심장영상의학 심포지엄(Siemens Cardiac Imaging Symposium)을 개최했다.

이번 심포지엄은 심장영상의학 현재를 되돌아보고 미래를 전망하는 자리로, 첫 번째 세션에서는 현재 이용되고 있는 다양한 심장영상 기법 분석 및 사례 연구를 주제로 쉐프 박사, 서울메디컬센터 이헌 교수, 아주대학교병원 강두경 교수의 발표가 이어졌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심장영상 발전 방향과 새로운 임상 적용 사례를 주제로 쉐프 박사, 서울대학병원 전은주 교수, 건국대학병원 고성민 교수의 발표가 진행되었다.

대한심장혈관영상의학회 최병욱 회장은 “심장영상 의학계의 트렌드를 파악하고 최신 정보를 습득하는 매우 좋은 기회”라며 “이번 심포지엄은 국내 심장영상의학계에 큰 자극과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지멘스 헬스케어 박현구 대표는 “이번 심포지엄을 위해 한국을 특별 방문한 조셉 쉐프 박사에게 깊은 감사를 전한다”며, “최근 의료영상 기기는 까다롭기로 유명한 심장혈관계를 비롯하여 다양한 방면에 이용되는 만큼 지멘스와 같은 기업의 연구와 노력은 더욱 요구된다. 지멘스는 친환경 기술력을 바탕으로 환자와 의료진 모두에게 건강과 행복을 선사하는 혁신적인 솔루션 개발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 고 밝혔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강동진 (djkangdj@hanmail.net)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료기기섹션 목록으로
의료기기조합, 한·중동 의...
의료기조합, ‘WVC 2015’...
3D로 ‘뇌질환 징후’ 포착
분당서울대병원, '의료기기...
한국 의료기기 생산실적 첫...
다음기사 : 건대 송명근 교수 COMVAR 수술재료 미국 FDA 인증 심사 통과 (2011-05-30 00:00:00)
이전기사 : 필립스, 금연의 날 맞아 CT 진단으로 폐암 조기 발견 제안 (2011-05-30 00:00:00)
병원계, "계...
병원계, "계묘년...
제약·건식 12개...
건보공단, 소속기관 '서울요양...
성장하고픈 당신, "지금 대웅,...
보령제약, 올 상반기 '영업직 ...
건보공단, 올해 '개방형 직과 ...
건보공단, '올 제3차 개방형 ...
자료) 2024년 상반기 레지던트 1년차 지원결과 발표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보도자료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