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모바일모드] 로그인 회원가입
2024년06월25일tue
기사최종편집일: 2024-06-24 18:00:33
뉴스홈 > 동정
2017년12월04일 12시16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문종호 교수, 세계 최고의 암 센터서 담관암의 진단과 치료 초청 강연

[보건타임즈] 순천향대 부천병원 소화기병센터 문종호 교수가 12월 1일부터 2일까지 미국 텍사스주 휴스턴에 위치한 세계 최고의 암 센터 ‘MD Anderson Cancer Center’ 주최의 국제 심포지엄에 초청받아, 담관암과 췌장암의 내시경적 진단과 치료에 대해 강연했다.

이번에 문 교수가 초청받은 MD Anderson Cancer Center는 미국 유수 병원 중 암 종합병원으로는 부동의 1위로 평가받는다. 세계 최고의 암 센터에서 한국 교수가 암에 대한 강연 초청을 받는 경우는 매우 드문 일로 한국 내시경술의 우수성을 입증한 결과다.

현재 담관암과 췌장암은 우리나라를 비롯한 세계 각국에서 증가 추세에 있으나, 그 예후가 매우 불량하여 조기 진단을 통해 완전 절제하는 것만이 유일한 치료 방법이다. 문종호 교수는 담도내시경검사의 세계적인 대가로 알려져 있으며, 이번 초청 강연에서 그동안 진단하지 못했던 담관암을 담도내시경을 이용하여 조기 진단하는 방법과, 담관암에 대한 새로운 내시경적 치료술들을 소개하여 참석자들로부터 큰 관심과 호응을 얻었다.

또, 문 교수는 담관암이나 췌장암으로 인한 악성 담관 협착의 내시경적 치료와 한국에서 개발된 다양한 금속 배액관들에 대한 강연도 진행해 한국의 우수한 의료 기술·기기를 널리 알렸다.

한편, 문 교수팀의 췌장·담도 내시경술의 우수성은 국내외에서 높이 인정받고 있으며, 내년에도 유럽, 미국, 일본 등 여러 나라의 국제 소화기 내시경 심포지엄에 초청받아 라이브 시연 시술과 강의를 펼칠 예정이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조현진 (bktimes@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동정섹션 목록으로
홍창형 교수, 치매 극복 유...
임재형 교수, 신경정신의학...
경상국립대병원 조민철 교...
서울대치과병원 장주혜 교...
서유성 순천향대서울병원장...
다음기사 : 급성 염증성 담낭질환 수술 후, 항생제 치료 불필요성 입증 (2017-12-04 14:07:28)
이전기사 : 강남세브란스 강성웅 교수 한미참의료인상 수상 (2017-12-04 10:23:20)
병원계, "계...
병원계, "계묘년...
제약·건식 12개...
대웅제약, 올 상반기 '영업 부...
보령, 올해 상반기 '영업직 신...
건보공단, 소속기관 '서울요양...
성장하고픈 당신, "지금 대웅,...
보령제약, 올 상반기 '영업직 ...
논문) Time-to-Event Genome-Wide Association Study....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보도자료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