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모바일모드] 로그인 회원가입
2022년08월08일mon
기사최종편집일: 2022-08-05 16:09:19
뉴스홈 > 의료기기
2017년08월31일 11시59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바드코리아, 일회용 자가도뇨 카테터 ‘Magic3’ 10월 시판

[보건타임즈] 바드코리아(대표 하마리)는 신경인성 방광환자들의 자가도뇨에 필요한 실리콘재질의 일회용 자가도뇨 카테터 Magic3를 오는 10월 출시한다.

자가도뇨는 뇌신경이나 척수 신경이 손상된 신경인성 방광 환자가 스스로 요도를 통해 방광 안에 카테터를 삽입해 소변을 배출하는 도뇨법이다.다량의 소변이 방광 안에 머물게 될 경우 신장의 소변이 방광의 높은 압력으로 배출되지 못하면서 수신증이 발생되고 이차적으로 요로감염 발생과 함께 심한 경우 패혈증을 유발하기도 한다.

또 이런 상태가 장기간 지속되는 경우 신장기능을 잃어버릴 수 있기 때문에 간헐적 자가도뇨법은 배뇨장애 환자들에게 현재까지 가장 유용한 치료법이다.

사진) 왼쪽부터 바드코리아 하마리 대표, 강북삼성 조영삼 교수,  바드코리아 이구훈 부장

바드코리아는 30일 서울웨스턴조선호텔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일회용 자가도뇨 카테터 Magic3 와 앞으로 진행될 캠페인 등을 소개했다.

이번에 출시한 Magic3는 간헐적 자가도뇨를 위한 일회용 실리콘 카테터로 단단한 재질과 부드러운 재질이 혼합된 3중 구조의 구성이 특징이며, Magi3는 남성용, 여성용, 소아용 각각 세 가지 버전으로 출시됐다.

남성전용 카테터 Magic3 쿠데(Coude)는 전립선의 굴곡을 따라 편안하게 삽입이 가능하고, 바드만의 ‘슈어 그립’(Sure- Grip)을 통해 카테터 삽입시 조절이 편리하고 오염을 최소화 할 수 있다.

이번에 함께 출시하는 여성전용 카테터 Magic3 Go는 하이드로젤 코팅의 카테터로 수화상태로 포장되어 물이나 윤활제가 필요 없으며, 바드만의 클린 글라이드(CLEAN GLIDE) 기술을 통해 제품 개봉 시 제품 표면에 코팅된 액체가 외부로 튀는 것을 방지해 피부나 옷에 묻지 않도록 했다. 또 인체공학적 전용 핸들을 통해 카테터 삽입이 용이하고 감염 위험을 최소화시켰으며 실리콘 재질 특성상 접고 다닐 수 있어 외출시 휴대가 편리하다.

바드코리아 하마리 대표는 “Magic3는 신경인성 방광 환자들이 일상생활을 해나가는데 있어 필수적인 자가도뇨에 필요한 제품으로 환자 입장에서 사용이 편리하고, 조절이 쉽기 때문에 환자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고 밝혔다.

하 대표는 “척수장애인들의 일상을 응원하는 ‘Yes I Can’ 캠페인을 통해 환자들이 더욱 자신감을 가지고 평범한 일상 생활로의 복귀를 도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펼쳐나갈 예정” 이라고 전했다

강북삼성병원 비뇨기과 조영삼 교수는 “자가도뇨법은 방광에 많은 잔뇨가 남게 되면 발생할 수 있는 여러 합병증을 예방하고 신장 기능을 보존하게 해주는 가장 좋은 치료법으로, 바드의 Magic3와 같은 친수성 일회용 카테터의 경우 환자가 사용하기 편리하면서 불편감도 적고 요로감염 위험을 낮춰주기 때문에 요로감염으로 인한 환자 위험을 줄이면서 동시에 요로감염 치료를 위해 발생되는 의료비 절감이라는 부수적인 장점도 가지고 있다”고 전했다.

국내 척수손상 환자는 2014년  6만7천명으로, 그 중 3만명 이상이 자가도뇨 카테터를 사용해야 한다. 매년 약 2천명이 늘어 올해는 8만명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 카테터는 건강보험혜택으로 신경인성 방광환자들은 1일 9000원 한도내에서 카테터 구매금액 10%만 부담하면 된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조현진 (bktimes@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료기기섹션 목록으로
솔젠트 코로나19진단키트, ...
의료기기조합, 라오스 병원...
대웅제약, 신개념 세라믹 ...
의료기기 자발적 회수 온라...
의료기기조합, 하반기‘의...
다음기사 : 조합, 2017년도 의료기기 분야 세계일류상품 및 생산기업 모집 (2017-09-15 11:53:48)
이전기사 : 서울대병원, 뷰레이 '환자 능동형 영상 시스템' 개발 (2017-08-30 13:06:38)
병원계, 올핸 ...
병원계, 올핸 종...
올 흑호년 '다져...
보령제약, 올 상반기 '영업직 ...
건보공단, 올해 '개방형 직과 ...
건보공단, '올 제3차 개방형 ...
심사평가원, '정규직 약사 15...
제약바이오협회·KIMCo·AI신...
자료) 급성기 뇌졸중 9차 적정성 평가 결과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보도자료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