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모바일모드] 로그인 회원가입
2022년01월22일sat
기사최종편집일: 2022-01-21 16:26:39
뉴스홈 > 의료기기
2013년06월21일 11시33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GE헬스케어, 한국 유방촬영 엑스선 장치 인수
레이언스 매각료 171억, 디텍터와 엑스레이 핵심 부품 개발과 제조라인 증설에 투자

 

로랭 로티발 GE헬스케어 코리아 대표이사 사장(왼쪽), 현정훈 레이언스 사장 (오른쪽)

21일 GE헬스케어는 바텍의 자회사 레이언스의 맘모그래피시스템 (유방촬영용 엑스선 장치) 부문의 자산을 부분 인수하는 것에 동의했다고 밝혔다. 

여성용 유방검진기(Mammography) 일부 모델인 Sizgraphy EVA와 관련된 유무형의 자산(지적재산권 포함)의 매각대금은 171억 6천 9백만원이다.

인수가 완료되면 레이언스의 맘모그래피 시스템 자산은 GE헬스케어의 진단 가이드 솔루션 사업 부문에 속하게 된다.

이번 한국의 유방촬영용 엑스선 장치 인수는 GE헬스케어가 약 2억불에 달하는 전 세계 보급형 맘모그래피 시장을 공략을 위한 전략적인 결정이라고 할 수 있다.

후만 하카미 GE헬스케어 진단가이드부문 최고경영자는, "이번 인수는 GE헬스케어가  합리적인 가격으로 맘모그래피 부문의 완전한 제품 포트폴리오를 구축하는 중요한 행보라는 점에서 주목 할 만 하다"고 말했다.

프랄라드 싱  GE헬스케어 진단가이드 여성헬스 부문 사장은, "GE헬스케어는 여성헬스케어산업의 미래를 유망하게 보고 있다며, GE의 핵심 영상 기술 역량과의 결합을 통해 최소의 비용으로 최고의 영상 퀄러티를 제공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들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이번 맘모그래피시스템 인수를 통해 GE헬스케어는 노이즈가 적고, 잔상 없이 고속 영상 확보가 가능하며, 저선량으로도 고해상도 영상을 확보할 수 있게 됐다.

한편, GE헬스케어는 레이언스와 의료·치과·산업용 엑스레이로 사용하는 CMOS디텍터 공급계약을 별도로 체결했다. 레이언스는 부품공급을 통해 글로벌 시장의 판로를 확보할 수 있게 됐다.

로랭 로티발 GE헬스케어 코리아 대표이사 사장은 "이번 인수는 한국의 세계적인 수준의 R&D역량과 GE의 글로벌 기술 리더십이 결합된 또 하나의 좋은 사례다. 우리의 "한국에서, 한국을 통해, 세계로 (In Korea, For the World)"전략을 통해 국내 우수한 인재, 기업들과의 상생 파트너십을 이뤄내고 있다."라고 밝혔다.

현정훈 레이언스 사장은 "이번 계약은 레이언스의 R&D 기술력을 인정받고, CMOS 디텍터의 안정적인 글로벌 공급처를 확보했다는 것에 큰 의의가 있다. GE헬스케어를 통해 전 세계에 레이언스가 만든 제품이 보급되고 이를 통해 여성 건강 증진을 위해 일조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레이언스는 이번 매각 대금을 디텍터를 비롯한 엑스레이 핵심 부품 개발과 제조라인 증설 등에 투자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로티발 사장은  "GE헬스케어는 앞으로도 한국시장에 지속적인 투자로 합리적인 비용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고객들과의 협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이번 거래는 통상적인 계약 종결 규정의 이행을 거래 완결의 전제조건으로 하고 있으며, 올해 3분기 내에 완료될 예정이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정창규 (www.bktimes.net)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료기기섹션 목록으로
메드트로닉 인슐린 펌프, ...
국내 인공무릎관절시장 ‘...
휴메딕스, 가슴보형물 시장...
작년 국내 의료기기 생산 '...
올림푸스한국, 간담췌외과...
다음기사 : 의료기기 사후관리에 '추적시스템' 도입 (2013-06-25 13:50:00)
이전기사 : 식약처, ‘우간다 의약품청’과 MOU (2013-06-14 18:32:48)
병원계, 올핸 ...
병원계, 올핸 종...
올 흑호년 '다져...
보령제약, 올 상반기 '영업직 ...
건보공단, 올해 '개방형 직과 ...
건보공단, '올 제3차 개방형 ...
심사평가원, '정규직 약사 15...
제약바이오협회·KIMCo·AI신...
논문) The nasal symbiont Staphylococcus species...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보도자료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