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모바일모드] 로그인 회원가입
2024년04월13일sat
기사최종편집일: 2024-04-12 15:25:08
뉴스홈 > 의학회 > 산부인과
2010년04월12일 00시00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산의회-탤런트 장서희, 대학생 성교육 나서
연세대학교 학생들 대상 피임 실천

대한산부인과의사회(회장 박노준, 이하 의사회)가 탤런트 장서희씨와 함께 대학생 성교육에 나서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의사회는 12일 연세대학교 교양수업인 ‘성과 문화적 재현’ 강의에서 대학생 대상 성교육을 하고, 건강한 몸을 유지하고 미래를 준비하기 위해 피임 실천을 다짐하는 대학생 선서식을 가졌다. 

여성의 건강과 귀중한 생명을 보호하자는 취지로 진행 중인 ‘Wise Woman(와이즈우먼) 피임 생리 이야기’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선서식에는 캠페인 홍보대사이자 드라마 ‘산부인과’ 에서 열정적인 산부인과 전문의로 열연했던 탤런트 장서희씨가 함께 참여했다.

이 날 행사에는 탤런트 장서희씨와 연세대학교 남녀 학생들이 피임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건강한 몸과 미래를 위해 피임을 반드시 실천하겠다는 선서식으로 진행됐다. 

장서희씨는 “여학생들은 자신 스스로를 위해, 남학생들은 여자 친구를 위해서 부끄러워하지 말고 피임을 실천하는 것이 중요하다는데 공감해 행사에 참석했다”고 밝혔다.

산의회는 “지난해부터 ‘Wise Woman 피임 생리 이야기’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으며, 교과서적인 성교육을 벗어나 올바른 피임방법 등 현실적인 해결책을 제시하기 위해 성교육 및 선서식을 마련하게 됐다”고 밝혔다. 

산의회는 지난 해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하던 성교육 프로그램을 이번 강의를 시작으로 대학생 대상 강의로 확대 진행한다는 방침이며, 매 강의마다 산부인과 전문의가 직접 대학교를 방문해 전문적인 피임과 성(性)에 대한 교육을 제공하고 실제 상담도 함께 진행한다. 

박노준 회장은 “학교에서 진행되는 현재의 성교육은 순결교육에 치우쳐있거나 성(性)이나 피임에 대해 실질적으로 학생들에게 도움이 되는 내용을 직접적으로 이야기하는 것을 꺼려하는 것이 현실이다”며 “불법 인공임신중절 문제가 이슈가 되고 있는 요즘, 젊은이들이 현실적이고 실제적인 성교육과 올바른 피임 교육을 통해 건강한 몸과 미래를 지킬 수 있길 기대한다” 고 밝혔다.

한편 강의를 원하는 대학교는 대한산부인과의사회 사무국(전화: 02-3487-8271)으로 신청할 수 있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김영신 (musicalkorea@paran.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산부인과섹션 목록으로
대한산부인과학회, ‘자궁...
대한산부인과학회, 연수강...
대한산부인과학회, 여성건...
대한부인종양연구회 워크샵...
‘초경’은 ‘성교육-여성...
다음기사 : 산부인과학회, 모자보건법 개정 위한 공청회 개최 (2010-04-12 00:00:00)
이전기사 : “여성에 임신-낙태-출산 결정권 있다” (2010-03-08 00:00:00)
병원계, "계...
병원계, "계묘년...
제약·건식 12개...
건보공단, 소속기관 '서울요양...
성장하고픈 당신, "지금 대웅,...
보령제약, 올 상반기 '영업직 ...
건보공단, 올해 '개방형 직과 ...
건보공단, '올 제3차 개방형 ...
논문) Advanced Facial Rejuvenation: Synergistic .....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보도자료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