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모바일모드] 로그인 회원가입
2024년04월15일mon
기사최종편집일: 2024-04-15 10:49:43
뉴스홈 > 의료기기
2024년03월12일 10시37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메디아나, KIMES 2024서 핵심 라인업 선‥셀바스와 협력, ‘AI 의료 혁신’ 주도
환자감시장치·자동심장충격기·기계식 가슴압박장비 등 대표 제품 한 자리에
AI의료 음성기록 제품·의료정보서버 기반 차세대 CMS 공개
셀바스AI·셀바스헬스케어와 협력해 AI 의료 시장 혁신 주도

[보건타임즈] 메디아나(KOSDAQ 041920)가 KIMES 2024(Booth NO : Hall C 360)에서 환자감시장치(Patient Monitor), 자동심장충격기(AED), 기계식 가슴압박장비 등 자사의 핵심 제품뿐 아니라 셀바스AI(KOSDAQ 108860)등과 협력을 통해 AI 의료 시장을 혁신할 제품을 공개한다고 12일 밝혔다.

환자감시장치 중 VSM(Vital Signs Monitor) 대표제품 V20a은 유무선 네트워크를 지원해 다양한 환경의 병원 내 전자의무기록시스템에 접근이 용이하도록 개발되었다. 환자의 혈압, 산소포화도, 체온, 맥박수 등 생체 정보를 자동으로 병원 내 시스템으로 전송한다. Manual Input 기능을 활용하면 장비에서 지원하지 않는 환자의 생체 데이터(심박수, 산소 투여량, 멘탈 등) 또한 EMR(전자의무기록) 시스템으로 바로 입력할 수 있다.
 
자동심장충격기(AED) A16은 ‘Pacemaker Pulse Detection’ 기능이 탑재된 국내 유일 제품이다. 부정맥이나 심정지 상태에서 소생한 사람들이 ‘Pacemaker’ 장치를 이식하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어 심정지 환자들의 소생률에 기여하고 있다. A16은 현재 서울시 등 공공뿐 아니라 해외로 시장을 확대 중이다. 
 
기계식 가슴압박장비는 3세대 압박기술(Weil 3D 압박기술)이 적용되어 몸통의 체압이 분산되지 않는다. 적은 압박 깊이(35㎜)로도 직접 가슴 압박(55㎜)과 비슷한 소생률을 보이며, 갈비뼈 골절 등 2차 부상이 현저히 적거나 없어 소생 후 회복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평이다. 
 
이외에도 계열사 셀바스AI, 셀바스헬스케어와 융합을 통해 AI 의료시장도 공략 중이다. 특히 이번 전시에서는 AI의료 음성기록 제품과 의료정보서버 기반 차세대 CMS도 공개한다. 입원부터 진료, 퇴원까지 병원 내 전 과정에 음성인식 적용을 통해 의료 서비스의 질을 한층 더 향상시킨다는 계획이다. 
 
메디아나 관계자는 “전문 인력이 부족한 의료 현장에 실제적으로 도움을 주는 제품으로 사람의 생명을 구한다는 사회적 가치를 실현할 것”이라며 “뿐만 아니라 자사의 의료기기에 AI, SW 기술 등 핵심역량을 융?복합해 종합 메디컬 AI 의료 기업으로 자리매김 하는 것이 목표” 라고 밝혔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조현진 (bktimes@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료기기섹션 목록으로
GE헬스케어-짐머, ‘정형외...
삼성메디슨, 북미영상의학...
산재의료원, 재활공학기기 ...
바이오니아, 코로나19 진단...
한국 여성 1/4 이상 겪는 ...
다음기사 : 제이시스메디칼, ‘두바이 더마 2024’ 성료 (2024-03-13 08:34:31)
이전기사 : 케이원메드글로벌, 'Dubai Derma 2024' 참가 (2024-03-06 14:35:56)
병원계, "계...
병원계, "계묘년...
제약·건식 12개...
건보공단, 소속기관 '서울요양...
성장하고픈 당신, "지금 대웅,...
보령제약, 올 상반기 '영업직 ...
건보공단, 올해 '개방형 직과 ...
건보공단, '올 제3차 개방형 ...
논문) Advanced Facial Rejuvenation: Synergistic .....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보도자료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