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모바일모드] 로그인 회원가입
2024년04월15일mon
기사최종편집일: 2024-04-15 10:49:43
뉴스홈 > 의료기기
2024년03월05일 14시35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에버엑스 ‘모라 엑스’, iF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근골격계 재활운동·처방 비의료기기 솔루션
임상 경험 풍부한 전문 의료진과 AI 기술 합작, 디자인 우수성 입증
의료진-환자 실사용 기반 UX/UI 지속 개선, 사용성·효과성·기술력 3박자 갖춘 개인 맞춤 솔루션 상용화 확대 

[보건타임즈] 에버엑스㈜(대표: 윤찬)의 모라 엑스(MORA Ex) 솔루션이 세계적 권위의 디자인 어워드인 ‘iF 디자인 어워드 2024(International Forum Design Award 2024)’에서 서비스 디자인 부문 본상(Winner)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세계 3대 디자인상 중 하나인 iF 디자인 어워드는 ▲제품 ▲패키지 ▲커뮤니케이션 ▲사용자 경험(UX) ▲인터페이스(UI) 등 영역을 평가해 시상한다. 올해는 전 세계 72 개국에서 약 11,000여 개의 제품을 출품한 가운데, 모라 엑스(MORA Ex)는 서비스 기능과 더불어 사용자 경험(UX) 및 인터페이스(UI) 등 종합적인 평가에서 디자인적 차별성과 우수성을 높게 평가 받았다.
 
에버엑스는 지난 ‘CES 2024 혁신상’ 수상에 이어 근골격계 재활운동·처방 솔루션의 우수성을 재차 인정받았다. 모라 엑스(MORA Ex)는 의학적 근거 기반의 3,000여 개 재활운동 처방과 수행이 가능한 비대면 재활운동·처방 솔루션이다. 정형외과, 재활의학과, 정신건강의학과 등 임상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이 운동 프로그램 개발에 참여하고 환자의 객관적 상태를 평가하는 AI 자세추정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모라 엑스(MORA Ex)는 현재 서울대학교병원, 한양대학교구리병원 등 주요 상급종합병원과 병의원 등 60여개 의료기관에 도입돼 약 200여 명의 의료진이 사용 중이다. 재활·운동치료에서 환자 수행률(치료 순응도) 약 70%, 통증 개선율 81%로 높은 효과를 보이며, 의료진과 환자 모두에서 80% 이상의 사용 만족도가 확인됐다.
 
에버엑스 디자인팀 관계자는 “이번 iF 디자인 본상 수상은 전문가와 환자가 디지털 솔루션을 사용해 보다 쉽게 재활운동을 처방하고 수행할 수 있도록 최대한 편리하게 만드는 것에 주안점을 두고 구현한 결과”라고 설명했다. 
 
윤찬 대표는 “디지털 헬스케어 스타트업으로서 의미 있는 수상을 하게 되어 기쁘다. 본격화되는 비대면 진료 환경에서 사용자 경험을 바탕으로 더욱 고도화해 효율성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조현진 (bktimes@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료기기섹션 목록으로
시안솔루션, 견주관절학회...
제 12회 의료기기의 날 기...
전국 병의원 131곳 X-ray ...
보령-화학硏 '신규 항암제 ...
한국로슈진단, 당화혈색소...
다음기사 : 원텍, 올림푸스한국 MAESTRO Annual Meeting 참가 (2024-03-05 16:30:36)
이전기사 : 한국로슈진단, 학대 피해 아동 보호시설 그룹홈에 교육용 전자기기 후원 (2024-03-05 10:28:10)
병원계, "계...
병원계, "계묘년...
제약·건식 12개...
건보공단, 소속기관 '서울요양...
성장하고픈 당신, "지금 대웅,...
보령제약, 올 상반기 '영업직 ...
건보공단, 올해 '개방형 직과 ...
건보공단, '올 제3차 개방형 ...
논문) Advanced Facial Rejuvenation: Synergistic .....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보도자료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