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모바일모드] 로그인 회원가입
2024년03월03일sun
기사최종편집일: 2024-02-29 16:49:09
뉴스홈 > 동정
2024년02월08일 09시46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대동병원 서영은 과장, '성 충동 약물치료' 법무부장관 표창
'성폭력 재범 방지 등 지역사회 범죄 예방 물론 정상 사회복귀 촉진'에 기여
[보건타임즈] 최근 대동병원 비뇨의학과 서영은 과장(사진)이 법무부로부터 성 충동 약물치료 업무 지원공로로 법무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법무부는 서 과장이 투철한 사명감과 봉사 정신으로 성 충동 약물치료 업무를 지원, 지역사회 범죄 예방과 보호 행정 발전에 기여한 공이 크다며 표창 사유를 밝혔다.
 
성 충동 약물치료란 성폭력 범죄를 저지른 성도착증 환자로서 성폭력 범죄를 다시 범할 위험성이 있다고 인정되는 사람에 성 충동 약물치료를 실시, 성폭력 범죄의 재범을 방지하는 것은 물론 사회복귀를 촉진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이 치료는 명령 집행 기간 동안 보호관찰을 의무적으로 실시하며 비정상적인 성적 충동과 욕구 억제를 위해 약물치료 등을 이용, 도착적인 성 기능을 일정 기간 약화하는 것에 목적을 뒀다.
 
서 과장은 "의료에서 차별이 없어야 한다는 대동병원 설립자 박영섭 박사의 신념으로 의술을 펼친 결과 이번 법무부 표창을 받아 기쁘다"며 "앞으로 지역사회 건강에 이바지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대동병원은 비뇨의학과 전문의 2명으로 전립선 질환, 요로결석, 남성의학, 남성갱년기, 소아비뇨의학과, 여성 요실금과 배뇨 장애, 성기능 장애, 비뇨기 종양 등 다양한 분야의 비뇨기 질환과 지역응급의료센터와 연계된 응급질환을 전문적으로 다루며 지역주민들의 건강 증진에 힘쓰고 있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조현진 (bktimes@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동정섹션 목록으로
고대 안암병원 이상학 교수...
한양대구리병원 신성호 교...
김재준·백승운 교수, 2007...
강남성모 소화기내과 윤승...
한양대구리 박예수 교수 '...
다음기사 : 분당서울대병원 김연욱 교수 'IASLC 다학제위원회 위원'에 위촉 (2024-02-08 09:54:39)
이전기사 : 녹십자홀딩스 '이득주 상임고문' ㈔첨단재생의료산업협회장에 취임 (2024-02-02 11:03:52)
병원계, "계...
병원계, "계묘년...
제약·건식 12개...
건보공단, 소속기관 '서울요양...
성장하고픈 당신, "지금 대웅,...
보령제약, 올 상반기 '영업직 ...
건보공단, 올해 '개방형 직과 ...
건보공단, '올 제3차 개방형 ...
자료) 식약처, 올해 주요업무 추진계획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보도자료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