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모바일모드] 로그인 회원가입
2024년03월03일sun
기사최종편집일: 2024-02-29 16:49:09
뉴스홈 > 의료기기
2024년02월01일 14시02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올림푸스한국, 암 경험자 정서적 지지 위한 ‘고잉 온 콘서트’ 개최
3월 5일, KNN방송교향악단과 소프라노 이윤정, 테너 최원휘 등 출연
암 경험자와 가족, 의료진은 오는 28일까지 대한암협회 통해 초대권 신청
일반 관객은 2월 1일부터 롯데콘서트홀 홈페이지서 인당 1만 원 입장권 구매 가능  

[보건타임즈] 올림푸스한국(대표 오카다 나오키)은 대한암협회(회장 이민혁)와 함께 롯데콘서트홀에서 오는 3월 5일(화) 오후 7시 30분에 <고잉 온 콘서트 (Going-on Concert)>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11회를 맞은 고잉 온 콘서트는 올림푸스한국과 대한암협회가 암 경험자 및 가족과 소통하고 이들을 응원하기 위해 마련한 맞춤형 음악회다. 암 경험자에 대한 정서적 지지와 사회적 공감대 형성을 위한 올림푸스한국의 사회공헌활동 ‘고잉 온(Going-on) 캠페인’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고잉 온’은 암 발병 후에도 암 경험자들의 아름다운 삶은 ‘계속된다’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올해도 서희태 지휘자가 KNN방송교향악단을 이끌며 아름다운 선율을 통해 암 경험자와 가족들에게 희망을 전달할 예정이다. 서희태 지휘자는 설암을 극복한 암 경험자로서 2022년부터 고잉 온 콘서트의 지휘를 맡고 있다. 
 
천재 바이올리니스트로 알려진 고소현도 솔로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고소현은 세계적인 바이올리니스트이자 지휘자인 핀커스 주커만과 듀엣 후 그의 지휘하에 영국 로열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와 런던 카도간 홀에서 데뷔했으며 SBS 드라마 <브람스를 좋아하세요?> 등에 출연한 바 있다. 또 독일 본 베토벤 국제 콩쿠르와 인터내셔널 저먼 피아노 어워드 우승 등 국제 콩쿠르에서 다수 입상하며 세계를 무대로 활동하고 있는 피아니스트 서형민도 함께한다. 이 밖에도 여러 오페라에 출연하며 유럽에서 활발히 활동 중인 소프라노 이윤정, <호프만의 이야기>, <라보엠> 등 다수의 오페라에서 주역을 맡은 테너 최원휘가 무대에 오른다. 
 
이들은 요한 슈트라우스 2세의 오페레타 ‘박쥐’ 서곡, 프란츠 왁스만의 ‘카르멘 환상곡’, 조지 거슈윈이 작곡한 ‘랩소디 인 블루’, 오페라 <샤모니의 린다> 중 ‘오 이 영혼의 빛이여’, 오페라 <투란도트> 중 ‘공주는 잠 못 이루고’ 등 클래식과 오페라를 넘나드는 폭넓은 레퍼토리를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이번 콘서트는 모든 연주자가 전자 음향이나 마이크 없이 연주할 예정이어서 암 경험자와 관객들에게 어쿠스틱 사운드의 감동과 힐링을 선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올해 역시 대한암협회 이사이자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인 이광민 박사가 출연해 관객들이 편안한 마음으로 음악을 즐길 수 있도록 분위기를 이끌고 공감과 지지의 메시지를 전달할 예정이다. 
 
암 경험자 및 가족, 의료진은 2월 28일(수)까지 대한암협회를 통해 초대권을 신청할 수 있다. 일반 관객은 2월 1일(목) 오전 11시부터 롯데콘서트홀 홈페이지에서 1만 원에 입장권을 구매할 수 있다. 입장권 판매 수익금은 향후 암 경험자와 함께하는 사회공헌활동 및 암 인식 개선 활동에 사용될 예정이다.  
 
올림푸스한국 오카다 나오키 대표는 “고잉 온 콘서트는 음악을 통해 암 경험자 및 가족들에게 위로와 응원을 전한다는 점에서 특별하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뜻깊은 자리를 마련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올림푸스는 글로벌 의료기업으로서 고잉 온 캠페인을 통해 암 경험자 및 가족분들과 소통하고, 이들을 지지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올림푸스한국은 의료 내시경, 복강경, 수술 장비 등의 진단·치료 설루션을 제공하는 글로벌 의료기업으로, 임상 현장에서 유효성과 안전성을 입증해 온 제품을 통해 국내 의학 산업 분야의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2017년 10월 약 370억 원을 투자해 인천 송도에 의료트레이닝센터(KTEC)을 건립, 보건 의료인에게 전문적인 제품 트레이닝과 시연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국민 건강 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조현진 (bktimes@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료기기섹션 목록으로
‘새가슴’ 치료용 보조기 ...
의료기기협동조합, 베트남 ...
필로시스헬스케어, 필로시...
건대 송명근 교수 COMVAR ...
뷰노, 국내 1호 혁신의료기...
다음기사 : 휴온스메디텍, ‘아랍헬스 2024’ 참가‥중동시장 공략 (2024-02-02 14:44:06)
이전기사 : 한국로슈진단 '프로칼시토닌(PCT)' 검사, 폐렴 입원환자에 급여 확대 (2024-02-01 13:50:46)
병원계, "계...
병원계, "계묘년...
제약·건식 12개...
건보공단, 소속기관 '서울요양...
성장하고픈 당신, "지금 대웅,...
보령제약, 올 상반기 '영업직 ...
건보공단, 올해 '개방형 직과 ...
건보공단, '올 제3차 개방형 ...
자료) 식약처, 올해 주요업무 추진계획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보도자료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