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모바일모드] 로그인 회원가입
2024년03월02일sat
기사최종편집일: 2024-02-29 16:49:09
뉴스홈 > people+ > 공개강좌 > 교육/세미나
2023년12월05일 11시37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베스티안재단, 인공지능 주제로 의료기기 혁신 세미나 개최
[보건타임즈] (재)베스티안재단(이사장 김경식)은  교육부 RIS사업을 수행중인 한국교통대학교 정밀의료/의료기기사업단(단장 박성준)의 지원을 받아 ‘인공지능과 의료기기’라는 주제로 제19회 의료기기 혁신 세미나를 오는 12월 7일(목) 오후2시부터 충북 오송 베스티안병원 7층 대강당에서 온라인(줌)과 동시 진행한다.
 
첫번째 발표는 ‘성형 AI기반 의료기기 사업전망’이라는 주제로 한국기술교육대학교 허선영 교수가 발표에 나선다.  허 교수는 '챗GPT(ChatGPT)'가 쏘아올린 생성형 AI(Generative AI)라는 화두에 맞추어 우리는 무엇을 준비해야하는가? 또 정부는 무엇을 준비하고 있는가?에 대한 내용을 발표한다. 
 
두번째 발표는 ‘인공지능 데이터 구축 이렇게 하시면 됩니다’라는 주제로 미래아이티(주) AI 빅데이터 연구개발부 임성훈 이사가 발표에 나선다.
임성훈 이사 는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의 ‘인공지능 학습용 데이터 구축사업’, ‘빅데이터 플랫폼 및 센터 구축사업’, 산업통상자원부 인공지능 분야 과제를 수행한 경험을 바탕으로 헬스케어 분야의 기업 및 기관들에게 인공지능 데이터 구축 관련 노하우를 공유한다. 
 
세번째 발표는 ‘우즈벡의 IT 현황과 AI전망’ 이라는 주제로 TUIT 이승직 교수가 발표에 나선다. 이승직 교수는 현재 타쉬켄트 정보통신대학교(Tashkent University of Information Technologies)에서 인공지능학과 교수로 재직중이다. 
 
한편, (재)베스티안재단은 서울, 부산, 오송에 보건복지부 지정 화상전문병원을 운영하고 있으며, 임상시험센터는 베스티안병원(오송)과 베스티안 서울병원 두 곳에서 운영하고 있다. 베스티안재단은 2018년 충북 오송 첨단의료복합단지내에 베스티안 메디클러스터를 구축하고 산학연병의 네트워크 협력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조현진 (bktimes@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교육/세미나섹션 목록으로
제3회 경희 알레르기 연수...
산재의료관리원, 수간호사 ...
인제대백병원, 아프간 '모...
순천병원 심폐소생술 교육
경찰병원, 청렴도 향상 특...
다음기사 : 서울대병원, '중증환자 전담간호사 양성 표준 교육프로그램' 개발 (2023-12-28 11:02:23)
이전기사 : 식약처, '업계 심사 이해도' 높여 의약품 개발 돕는다 (2023-11-10 10:26:52)
병원계, "계...
병원계, "계묘년...
제약·건식 12개...
건보공단, 소속기관 '서울요양...
성장하고픈 당신, "지금 대웅,...
보령제약, 올 상반기 '영업직 ...
건보공단, 올해 '개방형 직과 ...
건보공단, '올 제3차 개방형 ...
자료) 식약처, 올해 주요업무 추진계획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보도자료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