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모바일모드] 로그인 회원가입
2023년12월11일mon
기사최종편집일: 2023-12-11 17:45:42
뉴스홈 > people+ > 공개강좌 > 심포지엄
2023년11월20일 10시21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가톨릭대 한반도의료연구소 제4차 심포지엄 개최
한반도 의료 발전 위한 보건의료 차세대 네트워크 형성
매년 상·하반기 총 2회에 걸쳐 개최 예정
 
[보건타임즈] 가톨릭대학교 한반도의료연구소(소장 김철민 교수)가 지난 16일 오후 2시부터 ‘한반도 의료 발전을 위한 보건의료 차세대 네트워크 형성’이라는 주제로 가톨릭대학교 성의교정 옴니버스 파크에서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지난해에 이어 네 번째로 개최된 함반도의료연구소 심포지엄은 대북 보건의료 전문가들이 참석하여 총 2부에 걸쳐 미래 한반도 보건의료 네트워크를 위해 준비해야 할 선제적인 방향성은 무엇인가에 대한 다각적인 논의를 이루었다.
  
이번 심포지엄은 고려대학교 의과대학 예방의학교실 이요한 교수의 ‘포스트 코로나 시대, 북한 의료 및 보건 실상 진단’을 주제로 첫 번째 세션을 시작했고, 본원한방병원 김지은 진료원장,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인문사회의학교실 이정임 박사가 패널로 참여했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통일보건의료학회 하신 기획이사의 ‘남북 보건의료 교류를 위한 네트워크 형성 방안’이라는 주제로 어린이의약품지원본부 엄주현 사무처장, 서울대학교 보건환경연구소 김수연 책임연구원이 패널로 참여하여 토론을 이어갔다.
 
이화성 가톨릭대학교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은 이번 심포지엄을 통해 “지속적으로 남북 보건의료 교류 협력에 적극 참여해 온 가톨릭대학교 한반도의료연구소가 훗날 한반도 보건의료 협력 사업의 최일선에서 유의미한 역할을 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심포지엄은 유튜브 ‘가톨릭대학교 한반도의료연구소’ 채널에서 실시간 생중계로도 송출하여,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첫 온·오프라인 동시 진행이 되었다. 이번 심포지엄을 기점으로 한반도의료연구소는 매년 상·하반기 총 2회에 걸쳐 학술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조현진 (bktimes@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심포지엄섹션 목록으로
공공의료사업 미래 발전 위...
가천의대길병원, 지역암센...
부광약품, “부광 레이트 ...
순천향대 부천병원, ‘수면...
대구가톨릭대병원 대구가톨...
다음기사 : 분당서울대병원, ‘공공부문 재활 심포지엄’ 성료 (2023-11-20 17:04:21)
이전기사 : 가톨릭대-한국전기연구원, 유망기술 소개공동 심포지엄 개최 (2023-11-17 11:26:34)
병원계, "계...
병원계, "계묘년...
제약·건식 12개...
건보공단, 소속기관 '서울요양...
성장하고픈 당신, "지금 대웅,...
보령제약, 올 상반기 '영업직 ...
건보공단, 올해 '개방형 직과 ...
건보공단, '올 제3차 개방형 ...
자료) 2024년 상반기 레지던트 1년차 지원결과 발표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보도자료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