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모바일모드] 로그인 회원가입
2024년02월29일thu
기사최종편집일: 2024-02-28 17:37:39
뉴스홈 > 기관/단체 > 의사협회
2023년08월08일 10시39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의협, 잼버리 의료 대응에 최선
한반도 태풍 상륙 예정‥잼버리대회 진료소 활동 마무리

[보건타임즈] 이필수 대한의사협회 회장 등 의료지원단이 새만금 잼버리대회 현장에서 의료지원 활동에 최선을 다해 진료를 이어나갔다. 

7일 오후에는 지영미 질병관리청장을 만나 온열질환 및 피부질환 환자 등 진료 현황을 공유하고 의료지원 방안 등을 모색했다.
 
지원단은 매일 오전 9시부터 저녁 7시까지 시간대별로 근무조를 편성해 의사, 간호조무사, 약사, 행정 직원들이 접수, 문진, 진찰, 처방, 조제 등 각자의 역할을 해왔다.
 
진료소에는 열사병?일사병 등 온열질환, 벌레물림 화상 무좀 등 피부질환, 외상 근육통 등 외과질환, 두통 및 감기몸살 등 호흡기질환, 설사 등 소화기질환, 안과질환 등을 치료하기 위한 처방약 리스트를 다양하게 구비해놓고 환자들을 진료했다.
 
대한의사협회는 4일 오후 2023 제25회 새만금 세계스카우트 잼버리 야영지 내 설치된 잼버리 병원을 방문을 시작으로, 5일부터 새만금 잼버리대회 현장에서 의료지원 활동을 시작해 참가자들의 건강과 안전을 지켰다.
 
8월 5일부터 7일까지 3일에 걸쳐 내과, 가정의학과, 피부과, 이비인후과, 정형외과, 안과 등 총 220여명의 환자를 진료했다.
 
새만금에서 의료지원 활동을 펼친 이필수 회장은 “태풍으로 전 세계 스카우트 대원들이 수도권으로 이동할 예정인 것으로 알고 있는데, 그간 진료소 활동을 통해 새만금 잼버리대회에 참가한 세계 각국의 청소년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일정을 소화하고 무사히 귀국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진료해왔다”고 밝혔다.
 
지원단에서 활약한 김종구 전라북도의사회장은 “이번 잼버리 진료에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과 물심양면으로 성원해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잼버리대회 진료소를 방문한 지영미 질병관리청장은 “세계적인 축제에 갑작스러운 무더위로 환자가 많이 발생한 상황에서 의협을 비롯한 보건의약단체들이 힘을 모아 지원해주셔서 감사하다. 향후에도 의협과 질병청이 국민의 건강과 생명을 위해서 긴밀히 소통하자”고 말했다.
 
한편 태풍이 오는 10일경 한반도에 상륙할 것으로 예상되어, 정부가 새만금 야영장을 비우고 스카우트 대원들을 이동시킴에 따라, 대한의사협회를 비롯한 보건의약단체들이 공동 운영한 잼버리 의료지원단 활동은 7일을 끝으로 마무리 됐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조현진 (bktimes@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사협회섹션 목록으로
의협, 내년의원 환산지수 ...
서울시의사회, 감사원에 공...
대한골다공증학회, 의협회...
신종플루 방역관계자 여러...
대한흉부심장혈관외과학회 ...
다음기사 : 의협 이필수 회장, 마약 예방 챌린지 동참 (2023-09-11 09:58:14)
이전기사 : 의사협회, 현지조사 전라북도의사회 설명회 개최 (2023-07-28 18:35:26)
병원계, "계...
병원계, "계묘년...
제약·건식 12개...
건보공단, 소속기관 '서울요양...
성장하고픈 당신, "지금 대웅,...
보령제약, 올 상반기 '영업직 ...
건보공단, 올해 '개방형 직과 ...
건보공단, '올 제3차 개방형 ...
자료) 식약처, 올해 주요업무 추진계획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보도자료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