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모바일모드] 로그인 회원가입
2023년06월08일thu
기사최종편집일: 2023-06-08 18:41:30
뉴스홈 > 의료기기
2023년05월26일 14시58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뷰노 이예하 대표, ‘제16회 의료기기의 날’ 국무총리 표창 수상
의료AI · 디지털 헬스 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 인정받아 수상자로 선정
 
[보건타임즈] 의료인공지능 기업 뷰노는 이예하 대표(사진)가 ‘제16회 의료기기의 날’ 행사에서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의료기기의 날’은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주최하는 행사로, 의료기기법 제정·공포일을 기념해 매년 개최된다. 의료기기 산업의 발전과 경쟁력 제고에 기여한 관련 종사자에게 정부 포상을 수여한다. 
 
이예하 대표는 뷰노의 창업자이자 CEO로서 국내 1호 인공지능 의료기기 상용화, 혁신의료기기 지정, 급여 및 비급여 인정 등 의료AI 산업 내 여러 최초 기록을 이끌어 낸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자로 선정됐다. 또 뷰노의 연구개발본부장을 도맡아 의료영상과 생체신호, 심전도를 아우르는 다양한 의료 분야의 연구개발을 지속함으로써 의료AI와 디지털 헬스 산업 발전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뷰노는 주요 의료영상 제품군의 해외 진출을 도모하는 한편, 지난 해 의료AI 업계 최초로 선진입 의료기술로 선정돼 비급여 시장에 진입한 AI 기반 심정지 예측 의료기기 뷰노메드 딥카스™의 도입 병원 증가로 매출 상승을 이어가고 있다. 또 올해 1월 만성질환 관리 브랜드 ‘하티브’를 런칭해 소비자들이 가정에서도 쉽고 간편하게 건강관리를 할 수 있는 플랫폼을 구축함으로써 환자 중심 헬스케어의 실현에 앞장서고 있다. 
 
이예하 대표는 “뷰노의 궁극적인 사업 목표는 의료인공지능 기술이 개인의 건강한 일상 유지에 직관적으로 기여하는 환자 중심 헬스케어를 실현하는 것이다”라며 “뷰노는 국내 대표 의료인공지능 기업으로서 제품 도입 확산과 연구개발을 지속하며, 의료기기 산업과 디지털 헬스케어 생태계의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조현진 (bktimes@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료기기섹션 목록으로
움직이는 CT로 뇌수술 검사...
엘러간 이나메드 실리콘 겔...
씨젠, 전세기에 280만명분 ...
원데이 아큐브 모이스트 난...
올림푸스한국, 국제 소화기...
다음기사 : 올림푸스한국, 대한암협회 주최 고잉 온 워크 후원 (2023-05-31 13:46:09)
이전기사 : 레이저옵텍 주홍 회장, 의료기기의 날 대통령 표창 수상 (2023-05-26 14:13:45)
병원계, "계...
병원계, "계묘년...
제약·건식 12개...
보령제약, 올 상반기 '영업직 ...
건보공단, 올해 '개방형 직과 ...
건보공단, '올 제3차 개방형 ...
심사평가원, '정규직 약사 15...
제약바이오협회·KIMCo·AI신...
자료) 하수역학 기반 불법 마약류 사용행태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보도자료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