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모바일모드] 로그인 회원가입
2023년12월01일fri
기사최종편집일: 2023-11-30 18:02:20
뉴스홈 > 식품 > 기능식품
2023년05월22일 13시21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종근당, 관절 건강기능식품 ‘관절엔 자관원’ 출시
관절 건강 기능성 원료 MSM·N-아세틸글루코사민 함유‥관절·연골 건강에 도움
 
[보건타임즈] 종근당(대표 김영주)은 최근 관절, 연골 건강에 도움을 주는 프리미엄 관절 건강기능식품 ‘관절엔 자관원’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관절엔 자관원은 관절과 연골조직을 구성하는 황성분의 일종인 MSM을 비롯해 새우, 게 등 갑각류의 주성분인 키틴에서 추출한 N-아세틸글루코사민(NAG), 수용성 칼슘을 주성분으로 하여 관절 건강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주성분 외에도 녹용, 홍삼, 당귀 등 20가지의 다양한 한방 소재를 배합해 기능성을 강화했다.
 
이 제품은 4단계 공정으로 불순물을 최소화한 순도 98% 프리미엄 MSM 2,000mg과 NAG 500mg, 수용성 칼슘 210mg 등 각 기능성 원료의 하루 최대 권장 섭취량을 함유하고 있다. 관절관리가 필요한 중·노년층과 갱년기 여성, 어깨, 손목, 팔꿈치 등 관절 부위가 불편한 사람들에게 도움을 준다. 액상 형태의 파우치 포장으로 1일 1회 1포로 하루 권장량을 섭취할 수 있으며, 기호에 따라 따뜻하게 데워서 먹을 수 있다.
 
기능성 원료인 MSM은 무릎 관절 질환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인체적용 시험에서 관절 통증 감소와 불편함 개선 효과를 나타냈으며, NAG는 관절염 환자의 보행 능력, 계단 오르내리기 능력을 유의적으로 개선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두 성분은 식약처로부터 관절 및 연골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기능성을 인정받은 바 있다. 수용성 칼슘은 체내 흡수에 용이하여 뼈와 치아 형성, 골다공증 위험 감소에 도움을 준다. 
 
종근당 관계자는 “관절 질환은 노화로 인한 원인뿐만 아니라 무리한 운동, 비만, 영양섭취의 불균형 등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폭넓게 발생한다”며, “관절엔 자관원은 기능성을 인정받은 원료를 균형 있게 배합하여 관절 건강 관리에 도움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종근당은 프리미엄 관절 제품 ‘관절엔 자관원’ 출시를 기념해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종근당 공식몰(www.ckdmall.co.kr)과 종근당 공식 콜센터(1644-0884)을 통해 구매할 경우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조현진 (bktimes@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기능식품섹션 목록으로
유한건강생활, '뉴오리진' ...
일양약품, 건강기능식품 '...
‘뉴트리라이트 대학생 공...
JW중외제약, 어린이용 홍삼...
한독약품 ‘네이처셋’, ‘...
다음기사 : 센트룸, 국내 1조 프로바이오틱스 시장 진출 (2023-05-31 15:26:32)
이전기사 : 휴온스푸디언스, 가정의 달 기념 ‘행운페스타’ 프로모션 (2023-05-12 15:08:36)
병원계, "계...
병원계, "계묘년...
제약·건식 12개...
건보공단, 소속기관 '서울요양...
성장하고픈 당신, "지금 대웅,...
보령제약, 올 상반기 '영업직 ...
건보공단, 올해 '개방형 직과 ...
건보공단, '올 제3차 개방형 ...
논문) Spatiotemporal genomic profiling of ...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보도자료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