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모바일모드] 로그인 회원가입
2022년08월08일mon
기사최종편집일: 2022-08-05 16:09:19
뉴스홈 > 의료기기
2022년07월05일 18시01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뷰노, 군 장병 AI∙SW 역량강화 비전선포식서 의료인공지능 솔루션 시연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국방부 장관 등 참관‥군 부대 시범적용 예정 솔루션 시연 
뷰노메드 체스트 엑스레이™ 탑재한 이동형 엑스레이 패키지 제품 선

 

[보건타임즈] 글로벌 의료인공지능 솔루션 전문 기업 뷰노(대표 이예하)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과 국방부 장관이 참석한 군 장병 AI∙SW 역량강화 사업 비전선포식에서 군 부대 시범적용 예정인 인공지능 기반 의료영상 판독 보조 솔루션을 시연했다고 밝혔다. [사진:이종섭 국방부 장관(앞줄 왼쪽)과 이종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앞줄 가운데)을 비롯한 각 부처 소속 주요 관계자들이 비전선포식에서 이예하 뷰노 대표(오른쪽)가 AI솔루션을 시연하고 있다.]

지난 4일 경기도 포천 육군 제6사단에서 열린 이날 행사에서는 이종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이종섭 국방부 장관을 비롯한 각 부처 소속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군 장병 AI∙SW 역량강화 비전선포식, 시범부대 AI교육장 현판 제막식, ICT 혁신기업 부스 시연 등이 진행됐다. 군 장병 AI∙SW 역량강화 사업은 과학기술 강군 육성 및 100만 디지털 인재양성을 위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국방부가 협업 추진하는 사업이다. 
 
이날 뷰노는 주요 관계자들에게 이동형 엑스레이 장비에 자사의 인공지능 기반 흉부 엑스레이 판독 보조 솔루션 뷰노메드 체스트 엑스레이™를 탑재한 패키지 제품을 시연했다. 이는 올해 하반기 강원도 소재 5개소 군 부대에 시범 적용 예정인 제품으로, 뷰노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이 주관하는 ‘AI 융합 의료영상 진료∙판독시스템 구축’ 사업의 일환으로 개발한 것이다. 
 
해당 제품은 별도의 차폐 시설 없이도 다양한 상황에서 쉽게 환자의 흉부 엑스레이 촬영이 가능하며,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수 초 이내에 판독 결과를 제공해 의료 환경의 판독 효율성과 정확도를 크게 높인다. 또 격오지를 중심으로 현장 의료서비스가 가능하도록 설계되어 의료 인프라가 낙후한 지역에서도 진단 편차를 줄이고 의료진의 진단을 효과적으로 도울 수 있다. 
 
시연 행사에 참여한 군 관계자는 “다양한 산업에서 디지털 전환을 촉발하고 있는 인공지능 기술이 군 의료 현장에서도 혁신을 일으킬 수 있다는 것을 눈으로 확인한 기회가 됐다”며 “군 병원 시범 적용 절차가 예정되어 있는 만큼 인공지능 의료기기가 향후 군 의료 체계 전반에서 판독 효율성과 정확도를 향상시키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예하 뷰노 대표는 “국내외 의료현장에서 활발하게 사용되며 임상적 유효성을 입증해 온 뷰노메드 체스트 엑스레이™가 적용된 제품 패키지를 직접 선보일 수 있어 기쁘다”며 “추후에도 군에 최적화된 인공지능 의료기기를 개발해 국가를 위해 헌신하는 군 장병의 건강증진과 군 보건의료 향상에 일조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조현진 (bktimes@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료기기섹션 목록으로
삼성메디슨, 미래 의료기기...
의공협회 제6차 추계 Works...
올림푸스 카메라·의료기기...
LG생과 이브아르, 올 연간 ...
뷰노-온코소프트, 방사선 ...
다음기사 : 솔고바이오, ‘3D 프린팅 익스펜더블 케이지’ 제조기업 씨티엘바이오테크 투자 (2022-07-06 14:11:47)
이전기사 : 바이오니아 ‘원숭이두창’ 검출용 키트 개발 (2022-06-29 17:54:36)
병원계, 올핸 ...
병원계, 올핸 종...
올 흑호년 '다져...
보령제약, 올 상반기 '영업직 ...
건보공단, 올해 '개방형 직과 ...
건보공단, '올 제3차 개방형 ...
심사평가원, '정규직 약사 15...
제약바이오협회·KIMCo·AI신...
자료) 급성기 뇌졸중 9차 적정성 평가 결과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보도자료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