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모바일모드] 로그인 회원가입
2021년10월26일tue
기사최종편집일: 2021-10-26 14:19:33
뉴스홈 > people+ > 공개강좌 > 교육/세미나
2021년10월13일 18시27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멀츠 에스테틱스, 레이저피부모발학회와 공동 학술 세미나 개최
가상 스튜디오 구축으로 온라인 참여 인원 확대, 현장감 강화한 웨비나 진행 호평
보툴리눔 톡신 시술 및 필러시술 전략 논의 이뤄져

 

 

[보건타임즈] 멀츠 에스테틱스(대표 유수연, 이하 멀츠)가 지난 10월 6일 대한레이저피부모발학회(회장 안태환 프레쉬이비인후과 성형외과 원장, 이하 대피모)와 함께 정기 학술 교육 프로그램 'MEX(Merz Experts) Seminar(이하 멕스 세미나)'를 성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멕스 세미나는 국내 미용의료 산업의 발전을 위해 헌신하고, 피부 미용 및 성형, 탈모 분야의 학술 교류 및 전문가 연대 강화를 목표로 하는 대한레이저피부모발학회와 공동으로 개최한 대규모 웨비나(Webinar) 행사로 약 300여명의 전문 의료진이 참여했다. 
 
대피모 안태환 회장이 좌장을 맡은 이번 세미나는 최신 보툴리툼 톡신의 트렌드를 제시하고, 부위 별 필러 전략을 도출하기 위한 임상 경험 공유하는 두 개 세션으로 진행됐으며, 이어진 라이브 질의세션에서는 보툴리눔 톡신 및 필러 분야 전문가들의 활발한 논의가 전개됐다. 

‘제오민의 더모톡신 시술과 면역학적 측면’을 논의하는 첫 번째 세션의 발표자인 메이린의원 더현대점 오욱 원장은 피부의 얕은 층에 반복적으로 주사하는 형태인 더모톡신 시술이 전 연령대의 환자들에게 보편적인 시술로 자리잡고 있다고 언급했다. 하지만 “더모톡신의 시술 효과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재시술 빈도가 높아질 수 밖에 없기 때문에 처음과 같은 치료 효과를 내기 위해서는 내성 발생 위험이 적은 제품 사용을 고려해 볼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보툴리눔 톡신의 내성을 유발하는 원인이 제품에 함유된 복합 단백질 성분 등에 있기 때문에 활성화 뉴로톡신 성분 만으로 이뤄진 제오민 시술만으로도 내성 우려를 감소시킬 수 있다.”고 설명했다. 

두 번째 세션은 ‘벨로테로의 임상적 장점’을 주제로 한 아이니 클리닉의 김민승 원장의 발표로 시작됐다. 김민승 원장은 발표를 통해 맞춤 볼륨을 위한 필러 시술 전략을 적극적으로 논의함과 동시에 “한 제품 안에 다양한 밀도가 공존하는 벨로테로가 맞춤 볼륨을 제공하고자 하는 임상의에게 최적의 솔루션”임을 강조했다.

그는 “특히 벨로테로는 최적의 피부 밀착력과 탄성, 응집력을 바탕으로 부위마다 적정한 볼륨감과 자연스러운 시술 결과를 나타내 환자가 이물감을 느끼거나 시술 후 울퉁불퉁한 피부 표면을 인식하는 사례가 드물었다.”며 “무엇보다 증상에 따라 다양하게 제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구성된 4개의 제품을 잘 병용한다면 피부 볼륨 개선 과 자연스러운 피부 표현까지 기대할 수 있다.”고 말했다.

멀츠는 이번 웨비나 진행을 위해 자사의 멕스 세미나 전용 웹페이지(http://www.merzwebinar.com/)를 개설, 가상의 스튜디오를 구축하여 참여한 의료 전문가들이 마치 학술 세미나 현장에 온 듯한 생생한 현장감을 제공했으며, 안정감 있는 세션 운영으로 그 어느 때보다 더 많은 전문가들이 참여해 폭넓은 임상 경험 교류의 장이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멀츠의 유수연 대표는 “오랜만에 대한레이저피부모발학회 전문가 분들과 의미있는 학술 교류의 장을 가지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치열한 미용의료 시장에서 순수톡신 제오민과 프리미엄 필러 벨로테로의 임상적 가치를 제고할 수 있는 기회였으며, 향후 이런 부분들이 더 많은 환자 및 전문가들에게도 인식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조현진 (bktimes@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교육/세미나섹션 목록으로
에스-중앙병원, ‘심혈관질...
경희의료원 협력의료기관 ...
'의약품 제조·품질관리 스...
경희의료원 어르신진료센터...
제대혈 이용의 현재와 미래...
다음기사 : 식약처, '의약품 GMP 정책설명회', 'QbD 워크숍' 개최 (2021-10-18 11:42:14)
이전기사 : 심평원-칠레 보건감독청, 건강보험 제도 공유 위한 화상세미나 개최 (2021-10-06 18:16:08)
건보 일산병원...
건보 일산병원, 3...
상급종합과 국립 ...
건보공단, '올 제3차 개방형 ...
심사평가원, '정규직 약사 15...
제약바이오협회·KIMCo·AI신...
건강보험공단, 올 상반기 '체...
일동제약그룹, 상반기 신규 수...
자료) 기술이전 대상 질환 모델 동물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보도자료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