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모바일모드] 로그인 회원가입
2021년08월05일thu
기사최종편집일: 2021-08-05 15:55:00
뉴스홈 > 의료기기
2021년06월25일 09시47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로킷헬스케어, 장기재생 특수장비 美 FDA 등록‥8월 국내 론칭

장기재생 특수장비, 면역적합성 문제없이 기증 장기 이식 가능
“자사 기술, 장비로 인공장기의 새시대 열어 수명 연장 환경 되길 바란다”

[보건타임즈] 로킷헬스케어가 장기재생 탈세포·재세포 특수장비에 대한 미국 FDA 등록을 마치고 국내 론칭에 속도를 낸다.

글로벌 바이오 전문기업 로킷헬스케어(대표 유석환)는 기증받은 장기를 면역적합성 문제없이 이식 가능한 탈세포·재세포 장비 BIO-NICHE-REGENERATOR(바이오-니치-리제너레이터)의 미국 식품의약품국(FDA) 등록을 완료했다고 25일 밝혔다.

BIO-NICHE-REGENERATOR는 관류시스템을 사용해 장기를 탈세포·재세포 하는데에 특화된 장비로 자동화 시스템과 자체 개발한 탈세포용액을 사용해 효과적인 탈세포화가 가능하다. 동시에 인큐베이터 시스템을 기본구성으로 한 재세포화 기능이 탑재돼 있어 장기재생에도 적합하다.

지난 2019년 보건복지부에 따르면 고령화로 장기부전 환자수가 전세계적으로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국내 장기기증을 기다리다가 사망하는 환자가 하루 평균 5.8명에 달한다. 또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그랜드 뷰 리서치는 세계 인공장기 시장은 연평균(CAGR) 9.6%로 꾸준히 증가해 2027년에는 약 539억 달러(한화 61조 2,500억원)에 이를 것으로 전망한 바 있다.

회사 관계자는 “면역억제제 사용은 각종 합병증 발생율이 매우 높아 환자 유전자와 일치하는 인공장기 연구가 주목받는 등 관련 기술의 수요가 높아질 전망”이라며 “이 장비의 자동화 기술을 이용해 기존 복잡한 과정을 하나의 장비로 해결해 편리성, 정확성, 재현성 등을 제공해 장기 재생 기술의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로킷헬스케어 유석환 대표는 “BIO-NICHE-REGENERATOR를 이용해 장기세포를 모두 제거한 후 환자 자가 세포를 이용해 인공장기를 활용하는 연구를 진행중”이라며 ”자사는 바이오 4D 프린팅으로 단순한 장기인 피부, 연골 등의 재생뿐만 아니라 복잡한 장기인 신장, 심장, 간, 폐 등을 재생 시킬 수 있는 바이오 기술을 모두 확보한 종합 장기재생 기업으로 발돋움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조직공학을 기반으로 장기 이식시장에 진출하는 로킷헬스케어는 오는 8월 BIO-NICHE-REGENERATOR의 국내 론칭을 계획하고 있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조현진 (bktimes@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료기기섹션 목록으로
KMDIA, ‘의료기기 멘토링 ...
루트로닉, 세계적 기업과 ...
올림푸스한국, ‘아이엠 카...
한스바이오메드 ‘벨라젤 ...
보령수앤수, 전기자극 치료...
다음기사 : 필로시스, 코로나19 중화항체 신속진단키트 수출용허가 획득 (2021-06-28 11:10:00)
이전기사 : 뷰노, 디지털 병리 분석 AI 솔루션 ‘뷰노메드 패스퀀트’ 식약처 인증 (2021-06-24 18:31:57)
건보 일산병원...
건보 일산병원, 3...
상급종합과 국립 ...
제약바이오협회·KIMCo·AI신...
건강보험공단, 올 상반기 '체...
일동제약그룹, 상반기 신규 수...
GC 헬스케어 부문 계열사, '올...
보령제약, 올 하반기 'ETC 영...
논문) Development and validation of the ...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보도자료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