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모바일모드] 로그인 회원가입
2021년05월11일tue
기사최종편집일: 2021-05-11 19:14:06
뉴스홈 > 제약
2021년05월03일 15시57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고바이오랩, 광동제약과 기술 실시 계약 체결
면역기능 개선 용도 개별인정형 건강기능식품 공동개발

[보건타임즈] 마이크로바이옴 신약 개발 전문기업 고바이오랩(348150, 고광표, 박철원 각자 대표이사)은 광동제약(009290, 대표이사 최성원)과 면역기능 개선 용도의 개별인정형 건강기능식품 개발 및 상업화를 위한 기술 실시 계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계약에 따라, 양사는 고바이오랩이 연구 중인 항바이러스 효능 균주 KBL346 및 KBL352에 대하여 면역기능 개선(면역력 증진) 용도의 개별인정형 건강기능식품 허가를 위한 공동개발을 진행한다. 다만, 해당 균주에 대한 신약개발 연구는 계약범위에 포함되지 않고 고바이오랩이 단독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광동제약은 해당 균주의 건강기능식품 용도에 대한 국내 상업화 권리를 고바이오랩과 공동으로 보유하게 되고, 향후 의약품 개발시 협의 가능성도 열어 두었다.

고바이오랩은 자체 마이크로바이옴 소재 개발 플랫폼인 SMARTiome(스마티옴) 플랫폼을 통해 뛰어난 항바이러스 효능을 가진 KBL346 및 KBL352 등 2개 균주를 확보했다. 특히, 해당균주의 항바이러스 효능이 면역세포 및 면역사이토카인을 매개로 발현되어 면역기능 개선(면역력 증진) 용도의 제품 개발 가능성도 확인하였다.

고바이오랩 관계자는 “금번 계약은 당사 플랫폼 기술의 확장성을 확인하는 좋은 예시”라면서, “우수한 개발 및 상업화 역량을 보유한 광동제약과의 제휴를 통해, 고바이오랩은 조금 더 신약개발 연구개발에 집중할 수 있는 에너지를 축적할 수 있을 것”이라고 본 계약에 대한 기대감을 밝혔다.

광동제약 관계자는 "균주의 생체내 효능 검증 및 인체적용시험 등을 거쳐 개별인정형 건강기능식품의 승인, 상업화 등 전 과정에서 당사의 노하우를 십분 발휘할 것"이라며 "이번 협력을 통해 마이크로바이옴에 기반한 건기식 개발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박숙희 (bktimes@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제약섹션 목록으로
태평양제약 케토톱, 7년 연...
CMG제약, 필름형 조현병치...
한국MSD-종근당, '아토젯, ...
베링거, 파마톤 G115 장학...
에자이 '갑상선암 표적치료...
다음기사 : 마크로젠, 3차 연속 국방부 6·25 전사자 유가족 유전자검사 진행 (2021-05-03 17:40:48)
이전기사 : 한국유나이티드제약 코로나19 치료제, 영국발 변이 항바이러스 효과 확인 (2021-05-03 15:32:40)
건보 일산병원...
건보 일산병원, 3...
상급종합과 국립 ...
건강보험공단, 올 상반기 '체...
일동제약그룹, 상반기 신규 수...
GC 헬스케어 부문 계열사, '올...
보령제약, 올 하반기 'ETC 영...
올 하반기 '식‧의약R...
논문) Surgical Merits of Open, Laparoscopic, ...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보도자료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