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모바일모드] 로그인 회원가입
2021년10월26일tue
기사최종편집일: 2021-10-26 14:19:33
뉴스홈 > people+ > 이모저모 > MOU
2021년04월16일 09시35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국립암센터, 용인정신병원과 '상호협력 업무협약' 체결
'암 극복과 정신건강 증진 위해 AI 활용 스마트병원 구축 등' 협력

[보건타임즈] 국립암센터(원장 서홍관)와 용인정신병원(진료원장 이유상)이 지난 15일 암 극복과 정신건강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C19 상황과 스마트병원 구축을 위한 협력이라는 점을 고려, 비대면 화상시스템을 통해 치러졌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AI를 이용해 스마트진료를 구현하기 위한 공동연구를 진행할 예정이다.

세부적으로 ▲ 기관 상호 간의 진료와 협력사업을 위한 인력·정보 교류, 협력 네트워크 구축 ▲ 암 극복과 정신건강 증진을 위한 기초・응용・정책 분야 공동연구/자문 ▲ 암과 정신건강 관련 포럼과 학술행사 등 대국민 인식 개선사업 공동 추진 등에서 협력을 약속했다.

서홍관 국립암센터 원장은 "많은 암 환자가 치료 과정에서 육체적 고통과 함께 불안, 불면, 우울 등 증상을 호소한다. 이중 정신과 치료가 필요한 암 환자 비율이 우울증의 경우 20~30%로 일반 인구의 2~3배에 달하는 수준"이라면서 "특히 C19 확산으로 체감하는 스트레스와 우울감이 더 커 정신건강으로 고통받는 암 환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협력방안이 도출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유상 용인정신병원 진료원장은 "용인정신병원은 1971년에 설립된 이래로 국내 유일의 정신보건 분야 WHO 협력센터, 사회복귀시설과 낮 병원 운영 등을 통해 정신보건 증진과 정신질환자들의 회복과 재활을 돕는 데 이바지해왔다"며 "세계 최고 수준의 빅데이터센터, 400여 개 특허등록 등 연구역량을 갖춘 국립암센터와 정신보건 분야 최고 수준의 스마트병원으로 거듭나 다양한 협력관계를 펼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조현진 (bktimes@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MOU섹션 목록으로
서울시 서남병원 – ...
대구 효성병원·뷰티산업진...
국립암센터-(사)웹툰협회, ...
(주)오스펌-Amrita 대학-분...
심사평가원, 원주시건강가...
다음기사 : 건보공단-푸르메재단 MOU 체결 (2021-04-16 09:47:50)
이전기사 : 서울시북부지역장애인보건의료센터-경희대 의과대학 협약 체결 (2021-04-16 09:22:34)
건보 일산병원...
건보 일산병원, 3...
상급종합과 국립 ...
건보공단, '올 제3차 개방형 ...
심사평가원, '정규직 약사 15...
제약바이오협회·KIMCo·AI신...
건강보험공단, 올 상반기 '체...
일동제약그룹, 상반기 신규 수...
자료) 기술이전 대상 질환 모델 동물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보도자료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