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모바일모드] 로그인 회원가입
2024년04월19일fri
기사최종편집일: 2024-04-18 16:45:00
뉴스홈 > 기관/단체 > 의사협회
2016년11월21일 15시40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의협, '개도국 대외무상개발협력사업'에 참여
18일 한국국제협력단과 '상호협력 업무협약' 체결

[보건타임즈] 의협과 한국국제협력단이 18일 개도국 대외무상개발협력사업 등의 업무협약(사진)을 체결했다.

이 업무협약은 대외무상개발협력사업 수행과 글로벌 인재양성을 위한 유기적인 협력관계를 구축하기 위해서다.
협약식은 경기도 성남에 위치한 한국국제협력단 개발협력역사관에서 개최됐다.

이 행사엔 대한의사협회 추무진 회장과 한국국제협력단 김인식 이사장을 비롯한 양 기관의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의 주요내용은 ▲글로벌협력의료진, 월드프렌즈 봉사단, 코리아에이드 사업관련 협력 ▲보건의료 프로그램과 연구협력 ▲상호 업무홍보 안내와 협력 ▲양 기관 자원의 호혜적 이용 ▲상호 업무관련 국내시설에 대한 활용 등이다.

추 회장은 "대한의사협회와 한국국제협력단이 개발도상국의 빈곤감소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상호존중과 신뢰가 가장 효과적으로 이들 국가에게 도움을 줄 수 있으며 보건의료체계의 역량을 다질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양 기관이 협력해 보건의료분야 인적·제도적 역량 강화, 보건의료서비스 접근성 강화, 모자보건과 가족계획 향상, 전염병 예방과 관리강화 등을 통해 아동·모성사망률 감소 등 보건의료정책개발에 함께 협력함으로써 건강한 지구촌 시대를 여는데 디딤돌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인식 KOICA 이사장은 "국내 12만명 의사들의 대한의사협회와 협력을 통해 사업의 다양성과 시너지를 기대할 수 있게 됐다"며 "유엔이 제시한 2030 지속가능한 개발(SDGs) 목표 달성에 민관협력 사업의 모델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조현진 (bktimes@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사협회섹션 목록으로
“어려운 의료현실 상생과 ...
의협-의료지원재단, 소외계...
강남구의사회 의협회관 신...
조경희 의협 감사, 회관신...
의협, “한방첩약 급여화 ...
다음기사 : 의협, 보건산업진흥원 헬스케어미래관 운영 '우려' (2016-12-23 17:28:14)
이전기사 : 의협 창립 108주년, 따뜻한 마음 모아 나눔 실천 (2016-11-08 16:23:05)
병원계, "계...
병원계, "계묘년...
제약·건식 12개...
건보공단, 소속기관 '서울요양...
성장하고픈 당신, "지금 대웅,...
보령제약, 올 상반기 '영업직 ...
건보공단, 올해 '개방형 직과 ...
건보공단, '올 제3차 개방형 ...
논문) Effects of tertiary palliative care on the.....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보도자료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