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모바일모드] 로그인 회원가입
2024년02월28일wed
기사최종편집일: 2024-02-27 17:56:53
뉴스홈 > people+ > 모집 > 공모
2011년06월22일 00시00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대한약학회- 한국노바티스, 노바티스 국제 바이오 캠프 한국 대표 선발

대한약학회(회장:정세영)와 한국노바티스주식회사(대표이사: 피터 야거, 이하 한국노바티스)가 함께 ‘노바티스 국제 바이오 캠프’에 참가할 한국 대표 선발을 위한 참가신청서를 접수한다. 국내 약학전공 석-박사 과정 대학원생들을 대상으로 신청받아 심사를 거쳐 2인을 선발한다. 최종 선발자에게는 캠프 참가를 위한 항공료와 숙박료가 지원된다.

신청은 7월 15일 (금)까지 진행되며 노바티스 홈페이지(www.novartis.co.kr) 또는 대한약학회 홈페이지(www.psk.or.kr)에서 자세한 안내사항을 확인할 수 있다.

‘노바티스 국제 바이오 캠프’는 전세계 약학, 생명공학, 경영학 분야의 역량 있는 대학원생들을 대상으로 한 ‘차세대 바이오 산업 리더 육성 프로그램’으로 매년 세계 각지에서 선발된 60여명의 대학원생이 참가하고 있다.

올해 ‘노바티스 국제 바이오 캠프’는 8월 29일부터 31일까지 3일간 스위스 바젤에 위치한 노바티스 본사에서 열린다. 국제 바이오캠프 참가자들은 노바티스 연구진을 비롯한 세계적인 바이오-제약 산업 분야 전문가를 만나 바이오 산업의 최신 동향과 미래에 대한 강연을 듣고 비전을 공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받는다. 이 외에도 노바티스 본사 연구소 견학 및 바이오 벤처 운영 가상 체험, 제약-바이오 산업 분야의 경력 개발에 대한 정보 제공 및 다른 나라 출신의 우수한 인재들과 네트워킹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다.

대한약학회 정세영 회장은 “참가자에게는 글로벌 경험과 네트워크를 쌓을 수 있는 좋은 기회이며 글로벌 제약-바이오 분야에 대해 더 넒은 시각과 통찰력을 키우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미래의 바이오 리더를 꿈꾸는 약학 전공 석박사 과정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국노바티스 피터 야거 사장은 “노바티스 국제 바이오캠프를 통해 업계의 최신 지견과 혁신적인 신약이 탄생하는 연구 현장의 생생한 모습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며, “한국 대표로 참가하는 젊은 인재들에게 세계 무대로 나가기 위한 신선한 자극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노바티스는 국제 바이오캠프를 비롯해 성균관대학교-노바티스 글로벌 신약개발 전문가과정, 한-스위스 바이오메디컬 심포지엄을 통해 글로벌 전문가들로부터 바이오산업 전문 지식과 노하우를 국내 연구자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노바티스 벤처펀드를 통한 국내 투자, 다국가 임상 시험지원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한국 바이오산업이 발전하는데 기여할 수 있도록 힘쓰고 있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강동진 (djkangdj@hanmail.net)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공모섹션 목록으로
신생아학회, ‘제10회 이른...
안국약품 갤러리AG, ‘제4...
한국여자의사회] 제 1회 ‘...
대한약학회- 한국노바티스,...
종근당, ‘나도 가수다, 펜...
다음기사 : ‘보령의사수필문학상’, 9월 30일까지 공모 (2011-07-04 00:00:00)
이전기사 : 서울우유, 어린이 창작대잔치 작품 공모 (2011-06-21 00:00:00)
병원계, "계...
병원계, "계묘년...
제약·건식 12개...
건보공단, 소속기관 '서울요양...
성장하고픈 당신, "지금 대웅,...
보령제약, 올 상반기 '영업직 ...
건보공단, 올해 '개방형 직과 ...
건보공단, '올 제3차 개방형 ...
자료) 식약처, 올해 주요업무 추진계획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보도자료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