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모바일모드] 로그인 회원가입
2024년06월21일fri
기사최종편집일: 2024-06-21 17:00:32
뉴스홈 > 새상품 > 의료·위생용품
2024년06월11일 15시24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동아제약, 내 증상 맞춤 각 단계 인공눈물 '아이오쿨' 출시
'아이오쿨 수 0.5%·아이오쿨 수 1.0%·아이오쿨 프로' 총 3가지 라인업

[보건타임즈] 동아제약이 자신의 안구 건조 증상에 따라 각 단계를 선택할 수 있는 인공눈물 브랜드 '아이오쿨(사진)'을 출시했다.

11일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백상환)에 따르면 최근 잦은 전자기기 사용, 미세먼지 등으로 인해 안구 건조증 환자가 계속 늘어나는 추세다. 
안구 건조증은 일상생활 속 흔히 겪을 수 있는 안과 질환이다.
이 병은 눈의 건조함, 뻑뻑함, 이물감, 눈 시림, 눈물 과다, 찌르는 듯한 통증 등을 동반한다.
 
동아제약 아이오쿨은 눈을 뜻하는 'EYE'와 북 유럽어로 빙하를 뜻하는 '요쿨(Jökul)'에서 착안했다. 
건조한 눈에 촉촉함과 시원함을 전하는 의미를 담았다.
 
아이오쿨은 증상에 맞춘 단계별 제품 구성이 특징이다. 
▲ 아이오쿨 수 0.5% ▲ 아이오쿨 수 1.0% ▲ 아이오쿨 프로 총 3가지 라인업으로 구성했다.
 
아이오쿨 수 2종의 주성분은 카르복시메틸셀룰로오스수화물(CMC)로 농도에 따라 아이오쿨 수 0.5%와 아이오쿨 수 1.0% 두 가지로 돼 있다. 
카르복시메틸셀룰로오스수화물은 눈물층을 두텁게 해 안구 건조에 효과적이다.
 
아이오쿨 수 0.5%는 사용감이 가벼워 인공눈물을 처음 사용하거나 가벼운 사용감을 원하는 환자에게 적합하다. 
아이오쿨 수 1.0%는 0.5% 제품 대비 CMC 함유 농도가 2배 함유돼 보습력과 보습 유지 시간이 더 긴 것이 특징이다. 
라식/라섹 후 일상생활 속 건조함을 케어하려는 분들과 자주 점안하는 것이 어렵거나 오랜 지속력을 원했던 분들에게 적합하다.
 
아이오쿨 프로는 트레할로스수화물을 들어가 눈의 보습과 찌르는 듯한 통증에 도움을 줄 수 있다. 
트레할로스수화물은 선인장에 함유된 성분으로 높은 보습력이 특징이며 삼투압 안정화를 도와 안구 건조나 안구 표면 염증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직장인이나 학생처럼 평소 전자기기나 독서를 많이 해 눈에 건조함과 찌릿한 통증을 심하게 느끼는 분들에게 권장한다.
 
아이오쿨 수 2종은 30관, 아이오쿨 프로는 60관으로 구성했으며, 일회용 개별 포장과 무보존제 사용으로 편의성과 안전성을 더했다. 
제품은 일반의약품으로 가까운 약국에서 구매할 수 있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장기간 전자기기 사용, 미세먼지, 냉난방기 등의 원인 등으로 안구 건조는 일상 속에서 다발적으로 생겨난다"며 "증상에 따라 각 단계로 선택이 가능한 아이오쿨로 건조, 뻑뻑해진 눈에 보습력을 더해 눈 건강을 챙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조현진 (bktimes@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료·위생용품섹션 목록으로
대웅제약, 구강생애주기별 ...
JW중외제약, '하이맘 폼 에...
동아제약, 콘돔 브랜드 '윙...
JW중외제약, 여름철 필수 ...
동국제약, 잇몸 강화 '덴트...
이전기사 : 동아제약, 향긋한 '가그린 유자민트 향' 출시 (2023-10-24 10:55:20)
병원계, "계...
병원계, "계묘년...
제약·건식 12개...
대웅제약, 올 상반기 '영업 부...
보령, 올해 상반기 '영업직 신...
건보공단, 소속기관 '서울요양...
성장하고픈 당신, "지금 대웅,...
보령제약, 올 상반기 '영업직 ...
논문) Time-to-Event Genome-Wide Association Study....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보도자료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