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모바일모드] 로그인 회원가입
2023년06월08일thu
기사최종편집일: 2023-06-08 09:14:33
뉴스홈 > people+ > 공개강좌 > 심포지엄
2023년03월14일 15시22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이화의료원, 어린이 환경건강 클리닉 1주년 심포지엄 개최
이화-SCL 환경건강연구센터 연구 성과 공유
 
[보건타임즈] 이화여자대학교 의료원(의료원장 유경하)과 의과대학(학장 하은희)은 오는 3월 22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이화여자대학교 의과대학 3층 계림홀에서 어린이 환경건강 클리닉 및 이화-SCL환경건강연구센터 1주년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이번 심포지엄은 이화여자대학교와 서울의과학연구소의 공동주최로 열리는 행사로 지난해 국내 최초로 설립된 어린이 환경건강 클리닉 및 이화-SCL환경건강연구센터(IESSH) 개소 1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유경하 이화의료원장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이화-SCL 환경건강 연구 및 논문현황 경과보고 ▲이화-SCL 환경건강연구센터 어린이 연구 ▲이화-SCL 환경건강 연구센터 미래 연구계획 ▲어린이 환경건강 클리닉 운영 현황 등의 발표가 진행된다.
 
발표 이후 정성철 이화여자대학교 의과학연구소장과 홍윤철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예방의학교실 교수의 총평과 자문을 진행한다.
 
이경률 SCL 총괄의료원장은 "SCL과 이화의대가 협력해 보다 효율적인 연구 운영과 연구 활성화를 추진하고, 미래 인재 양성에 힘쓸 것이다"고 말했다.
 
유경하 이화의료원장은 "이번 심포지엄은 지난 1년간 이화-SCL 환경건강 연구 경과를 보고하고, 어린이환경건강클리닉 운영 경험을 공유하며, 미래 연구계획에 대해 방향을 제시하는 자리가 될 것이다"라며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심포지엄 의미를 전했다.
 
한편 어린이 환경건강 클리닉(Children’s Environmental health Clinic in Korea, CHECK)은 미세먼지, 중금속 및 환경호르몬 등 유해화학물질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소아의 건강문제를 파악하고 진단하는 우리나라 최초의 클리닉으로 지난해 3월 '이화-SCL 환경건강연구센터'와 함께 문을 열었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박숙희 (bktimes@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심포지엄섹션 목록으로
동아ST, 의료진 대상 온라...
방사선안전문화연합회 심포...
보령제약, 무코스타 서방정...
사노피, ‘Fabry Experts...
고대 구로병원, ‘제5회 의...
다음기사 : 한국유나이티드제약 ‘가스티인CR’ 필리핀 심포지엄 성료 (2023-03-15 10:23:06)
이전기사 : 국립암센터-암예방학회, 암 예방의 날 기념 심포지엄 개최 (2023-03-13 10:31:20)
병원계, "계...
병원계, "계묘년...
제약·건식 12개...
보령제약, 올 상반기 '영업직 ...
건보공단, 올해 '개방형 직과 ...
건보공단, '올 제3차 개방형 ...
심사평가원, '정규직 약사 15...
제약바이오협회·KIMCo·AI신...
논문) J-shaped association between LDL cholesterol...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보도자료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