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모바일모드] 로그인 회원가입
2021년04월18일sun
기사최종편집일: 2021-04-17 12:31:22
뉴스홈 > 의료기기
2021년03월15일 15시36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메디아나, 대한심폐소생협회에 성인 심폐소생술 마네킹 기증

사진) 메디아나가 심폐소생술 교육 활성화를 위해 대한심폐소생협회에 교육용 마네킹을 기증했다. 메디아나와 대한심폐소생협회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보건타임즈] 메디아나[041920]가 심폐소생술 교육 활성화를 위해 마네킹을 기증했다.

글로벌 환자감시장치, 심장충격기, 체성분분석기 전문기업 메디아나(회장 길문종)가 대한심폐소생협회(KACPR)에 국내 심폐소생술 교육의 활성화를 위해 성인 심폐소생술 교육용 마네킹 ‘AMBU SAM’ 30대를 기증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에 기증하는 AMBU사의 SAM 마네킹은 가벼운 무게와 견고한 내구성을 지닌 장비로 특허 받은 일회용 헤드백을 사용해 위생적인 것이 특징이다. 복부에 있는 압박 표시기를 이용해 정확한 방법으로 심폐소생술을 실시했는지를 확인할 수 있어 BLS교육에 필수 기능들을 담은 장비다.

대한심폐소생협회는 기증을 통해 전달받은 마네킹을 협회 내 우수교육단체 선정 시 부상으로 활용하는 등 사회공헌 사업에 사용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급성 심 정지 환자의 생존과 회복에는 초기발견을 통한 빠른 심폐소생술이 필요하다. 연간 3만명 이상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진 급성 심정지 환자의 생존율을 높이기 위해서는 골든타임 4분 이내에 심폐소생술을 시행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메디아나 길문종 대표는 “이번 교육용 마네킹 기증이 심폐소생술 실시율 및 응급상황 발생 시 대응하는 능력을 향상시키는데 일조하고 더 활성화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1993년 설립된 메디아나는 심장충격기, 환자감시장치 분야에서 세계적인 기술력을 보유한 국내 의료기기제조 기업이다. AMBU사와의 협업을 통해 심폐소생술 교육 확대·국민의 생명을 지키기 위해 앞장서고 있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조현진 (bktimes@naver. 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료기기섹션 목록으로
7월 1일부터 '의료기기 표...
중앙대, 국내최초 256채널 ...
고대 안산, 국내 최초 조직...
메디바바-에스케이엠앤엠, ...
존슨앤드존슨메디칼 ‘나비...
다음기사 : ‘청력에 관한 흥미로운 사실 5가지’ (2021-03-16 08:47:25)
이전기사 : 올림푸스, 이스라엘 메디-테이트社 인수‥비뇨의학과 포트폴리오 강화 (2021-03-12 09:32:29)
상급종합과 국...
상급종합과 국립 ...
상급종합병원도 '...
건강보험공단, 올 상반기 '체...
일동제약그룹, 상반기 신규 수...
GC 헬스케어 부문 계열사, '올...
보령제약, 올 하반기 'ETC 영...
올 하반기 '식‧의약R...
자료) 최근 5년 간 '무릎관절증' 질환의 건강보험 진...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보도자료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