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모바일모드] 로그인 회원가입
2023년12월04일mon
기사최종편집일: 2023-12-01 17:56:54
뉴스홈 > 동정
2015년11월27일 10시17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서준규 교수팀, 비뇨기과학회 주요 학술상 수상
‘비뇨기과학 남성학 분야의 연구성과 인정’

사진) 인하대병원 서준규 교수(왼쪽 세번째)와 류지간 교수(왼쪽 두번째)

인하대병원(병원장 김영모) 서준규 교수(비뇨기과 및 성의학특성화센터)는 지난 18일 개최된 제 67차 대한비뇨기과학회에서 수여하는 ‘김세철학술인상’을, 같은 연구팀의 류지간 교수(비뇨기과)는 ‘대한비뇨기과학회 학술상 국외논문 기초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서준규 교수는 혈관퇴행과 신경염증 반응을 유발하는 Ninjurin-1(닌주린) 단백질이 당뇨에서 발기부전을 일으키는 과정에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며, 또 닌주린을 차단하는 항체의 투여는 발기부전을 개선함을 밝혀(2014 미국국립과학원회보 게재), 그 공로를 인정받아 대한비뇨기과학회에서 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김세철학술인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서준규 교수는 “이렇게 큰 상을 수여 받게 되서 대단히 영광으로 생각하고, 앞으로 연구에 더욱 정진하라는 뜻으로 해석하겠다.”라며, 부상으로 받은 상금 전액을 인하대병원 연구발전기금으로 기증했다. 또,“차후에도 계속되는 연구를 통해 남성 발기부전을 보다 근본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치료제의 개발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인하대병원 서준규, 류지간, 윤국남 교수 연구팀은 보건복지부 병원특성화 연구센터 사업을 통하여 미래의 성기능장애 치료제 개발에 매진하고 있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조현진 (bktimes@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동정섹션 목록으로
서울대병원 강남센터 배정...
분당서울대병원 송경호 교...
조상헌 서울대병원 강남센...
서울대병원 정형외과 유정...
삼성서울병원 김동익 교수,...
다음기사 : 국립중앙의료원 정은희 부센터장 식약처장 표창장 수상 (2015-11-27 15:46:41)
이전기사 : 이근영 교수, 日산부인과수술학회서 ‘자궁경부무력증 수술’ 특강 (2015-11-26 14:28:53)
병원계, "계...
병원계, "계묘년...
제약·건식 12개...
건보공단, 소속기관 '서울요양...
성장하고픈 당신, "지금 대웅,...
보령제약, 올 상반기 '영업직 ...
건보공단, 올해 '개방형 직과 ...
건보공단, '올 제3차 개방형 ...
논문) Spatiotemporal genomic profiling of ...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보도자료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