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타임즈 : 인하대병원 김영모 원장, 코로나19 극복 희망 캠페인 동참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2020년05월31일sun
기사최종편집일: 2020-05-29 18:33:17
뉴스홈 > 의료 > 대학/상종
2020년05월21일 17시38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인하대병원 김영모 원장, 코로나19 극복 희망 캠페인 동참
“대한민국 의료진, 국민의 아픔과 걱정 치유에 온 힘”,다음 주자는 강북삼성병원 신호철 원장

[보건타임즈] 인하대병원 김영모 의료원장이 21일 ‘코로나19 극복 희망 캠페인’ 릴레이에 동참했다.
 
희망 캠페인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민들과 의료진들에게 응원문구를 손글씨로 적어 SNS 등 온라인에 게시하고 다음 참가자를 지목하는 릴레이 행사다.

김영모 원장은 서울대병원 김연수 원장의 지목을 받아 이번 릴레이에 나섰다. 그는 “#힘내라 대한민국! 힘내라 의료진! #코로나19 이겨낼 수 있습니다 #인하대병원이 함께 하겠습니다”라는 메시지를 적어 들고 응원과 희망의 마음을 전했다.

인하대병원은 코로나19 환자 치료를 위해 부단히 노력 중이다. 음압 격리치료시설인 ‘국가지정 입원치료병동’을 중심으로 치료에 매진하고 있다. 또한 지역사회 감염 차단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감염증 의심 응급환자를 책임 진료하는 ‘코로나19 중증응급진료센터’를 운영하면서 녹색기후기금(GCF) 등 국제기구에 신속한 방역 지침을 전달하는 메신저 역할도 수행 중이다.

김영모 원장은 “국민들께서 걱정스러운 마음으로 하루하루를 보내고 계신 줄로 안다”며 “인하대병원을 비롯한 대한민국의 모든 의료진이 여러분의 아픔과 걱정을 치유하는 데 힘을 다하고 있으니 기운 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김 원장은 다음 릴레이 주자로 강북삼성병원 신호철 원장을 지목했다. 희망 메시지는 인하대병원 네이버포스트(http://naver.me/F1Rzlp8B)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조현진 (bktimes@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대학/상종섹션 목록으로
한국형 병원정보시스템 드...
'음주 즐기는 암 생존 여성...
강북삼성병원, 환자 위한 ...
조기폐암 '조금 떼어내 완...
대구가톨릭대병원 봉사동아...
다음기사 : 가톨릭대 의과대학 연구진, 기술 사업화 날개 (2020-05-21 17:55:42)
이전기사 : 대사증후군 개선하면 '제2형 당뇨병 위험 35.5%' 줄어든다 (2020-05-21 11:41:24)
다가온 설 명...
다가온 설 명절 ...
약계 신년교례회,...
식약처, '식‧의약 안전...
건보공단, 신임 '기획·장기요...
식약처, 임상 의사 총 8명 공...
식약처, 전문성 갖춘 '의사·...
휴온스그룹, 내년도 '29기 신...
논문) Relationship of Socioeconomic Status...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보도자료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