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타임즈 : 알보젠코리아, 저소득층 여성 청소년 건강 위한 위생용품 지원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2021년01월24일sun
기사최종편집일: 2021-01-22 18:09:13
뉴스홈 > 제약
2021년01월08일 11시40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알보젠코리아, 저소득층 여성 청소년 건강 위한 위생용품 지원

전국 지역아동센터 대상으로 1월 모집 진행, 3월 배부 예정
위생용품 수급이 어려운 여성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건강권 보장에 기여

[보건타임즈] 알보젠코리아(대표이사 이준수)는 사단법인 굿피플(회장 김천수)을 통해 전국 지역아동센터 내 여성 청소년을 대상으로 위생용품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지역사회의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을 지원하는 알보젠코리아의 CSR 브랜드‘Hellow(헬로우)’ 캠페인의 일환으로, 경제적 부담 때문에 생활에 필수적인 위생용품 수급이 어려운 저소득층 여성 청소년의 건강권을 보장하고자 마련됐다. 특히 몇 년 전부터 사회 문제화된 소외계층 청소년의 열악한 생리대 보급 문제를 고려해, 여성의 보편적인 건강권을 존중하며 건강한 성장을 도모하고자 지원을 결정했다.

알보젠코리아는 ▲생리대(3개월 분), ▲찜질팩, ▲파우치, ▲방역 마스크, ▲에코백, ▲핸드크림 등 약 2천만 원 상당의 여성 생필품 키트를 마련했다. 알보젠코리아와 굿피플은 1월 전국의 지역아동센터를 통해 지원 대상자를 모집하고 3월에 위생용품 키트를 배부할 예정이다.

이준수 알보젠코리아 대표이사는 “생활 필수품인 생리대와 속옷 등이 부족해 어려움을 겪는 여성 청소년들의 경제적 부담을 최소화하고자 이번 지원 사업을 결정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건강한 삶을 응원하면서 사회적 문제 해결에도 기여할 수 있는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굿피플 김천수 회장은 “지난 미혼모 가정 정서지원사업에 이어 알보젠코리아와 지역사회 소외계층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함께하게 돼 뜻 깊다”며, “이번에 준비한 지원 물품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여성 청소년들에게 잘 전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알보젠코리아는 지역사회의 어려움을 해결하고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을 지원하고자 지난 2019년 5월 새로운 CSR 브랜드 ‘Hellow(헬로우)’를 론칭하고, 저소득 가정 아동의 균형 잡힌 성장을 위한 식자재비 정기후원 등의 나눔 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이와 함께 알보젠코리아의 사전 경구피임약 머시론은 여성들이 소중한 일상을 지키며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미혼모 가족 자립 지원 및 피임과 여성 건강에 대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해오고 있다.

사단법인 굿피플은 1999년에 설립되어 해외 10여개국에서 구호 및 의료지원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국내에서는 아동, 노약자, 장애인 등을 대상으로 교육, 의료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국제구호개발 NGO이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박숙희 (bktimes@naver. 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제약섹션 목록으로
대웅제약 이지엔6, ‘액상...
동국제약 판시딜, ‘2018 ...
노바티스 라실레즈, 신장 ...
GC녹십자, 2019 앤어워드 ...
CJ 당뇨 개량신약복합제 ‘...
다음기사 : 보령컨슈머헬스케어, 건강기능식품 신제품 3종 출시 (2021-01-08 12:19:23)
이전기사 : 대원제약, 전 임직원 대상 ‘브랜드 키트’ 지급 (2021-01-08 11:28:29)
[신년사 3] 단...
[신년사 3] 단체,...
[신년사] 제약산...
보령제약, 올 하반기 'ETC 영...
올 하반기 '식‧의약R...
새빛안과병원, '안과 전문의·...
건보공단, 올 하반기 '개방형 ...
건강보험공단, 올 하반기 '신...
논문) Efficacy and Safety of a Novel...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보도자료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