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타임즈 : 국립중앙의료원, 자살예방 우수기관 선정‥복지부 장관 표창 수상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2019년09월22일sun
기사최종편집일: 2019-09-22 09:54:48
뉴스홈 > 의료 > 종합병원
2019년09월11일 11시45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국립중앙의료원, 자살예방 우수기관 선정‥복지부 장관 표창 수상

[보건타임즈] 국립중앙의료원(원장 정기현)이 10일(화) 보건복지부와 생명존중정책 민ㆍ관협의회 주최로 서울 코엑스 컨퍼런스룸에서 열린‘2019년 자살예방의 날’기념식에서 보건복지부 장관 기관 표창을 수상했다.

국립중앙의료원은 2017년부터 응급의료센터에 내원하는 자살시도자의 사후관리를 위해 생명사랑위기대응센터(센터장 이소희)를 운영하면서 정신건강증진 및 생명존중 문화 확산을 위한 다각적인 사업 추진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응급실 기반 자살시도자 사후관리사업 이외에도 국립중앙의료원 은 입원환자를 대상으로 하는 찾아가는 자살예방사업, 학교 밖 청소년 건강증진서비스, 지역사회 정신건강증진사업 등을 수행하며 적극적인 자살예방 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특히 지난 9일에는 국립중앙의료원 내 간호직군을 대상으로‘자살예방 사업 관련 간호부 간담회 및 자살예방 교육’을 실시하는 등 직장 일터에서 자살 고위험군에 대한 전문적인 치료, 예방 및 교육 활성화를 도모하고 있다.

국립중앙의료원 정기현 원장은“자살문제는 개인이 아닌 국가적인 관심과 고민, 구체적인 해결책이 마련되어야 할 사회적 문제”라면서 “국민의 생명과 건강을 지키는 공공의료기관을 총괄하는 기관으로서 더욱 책임감을 갖고 자살예방 정책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활동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조현진 (bktimes@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종합병원섹션 목록으로
공단 일산병원, 키르기스스...
경찰병원, 지역응급의료기...
명지병원, 28일 한양대 교...
한일병원, 한아우름봉사단 ...
국립중앙의료원, 중앙아동...
다음기사 : 원자력병원 호스피스완화의료센터, 추석 맞이 행사 개최 (2019-09-11 12:20:00)
이전기사 : 국립암센터 파업 5일째‥암환자와 국민에 사죄 (2019-09-10 13:22:34)
스트레스, 운...
스트레스, 운동 ...
서울의료원, 만성...
대웅제약 '글로벌 헬스케어산...
한미약품, 하반기 채용 키워드...
건보공단, 올 하반기 '청년인...
제약바이오산업 채용박람회, 1...
한독, '신입, 경력 직원' 공채
자료) 5년간 수면장애 환자수 현황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보도자료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