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타임즈 : 메드트로닉 '베나실', 하지정맥류 치료에 장기(長期) 효과 검증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2019년10월16일wed
기사최종편집일: 2019-10-16 07:20:54
뉴스홈 > 의료기기 > 개발&임상
2019년05월20일 12시15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메드트로닉 '베나실', 하지정맥류 치료에 장기(長期) 효과 검증
5년 추적 관찰 결과, '정맥 폐색 성공률'과 '치료 효과 지속'확인

베나실, '의료용 접합제 활용한 하지정맥류 비열 치료법'
올초 전 세계 베나실 시술 '10만례' 돌파‥최신 치료법에 관심 증가

[보건타임즈] 의료용 접합제를 활용한 하지정맥류 비열 치료법 '베나실(사진 VenaSeal)'의 장기적 치료 효과를 검증한 임상 결과가 나왔다.

메드트로닉은 지난달 17일, 영국 런던에서 열린 혈관 분야 국제학술대회 '2019 차링 크로스 심포지엄(2019 Charing Cross Symposium)'에서 베나실의 5년간 환자 장기추적 결과를 발표했다.
이날 심포지엄에서 이 연구 결과를 소개한 미국 혈관림프학회(FACPh) 닉 모리슨(Nick Morrison ) 박사는 만성정맥부전 치료에서 베나실의 치료 효과가 장기간 유지됐다고 밝혔다.

이에 따르면 이 임상은 하지정맥류 환자 89명을 대상으로 베나실과 고주파 시술법(RFA)을 비교한 연구(VeClose Extension Study )로 무작위 배정된 47명을 포함, 총 56명의 베나실 치료 환자가 참여했다.

이 결과, 베나실 시술 후 5년 시점에서 대복재정맥(GSV, Great Saphenous Vein) 완전 폐쇄율은 94.6%(53/56)로 나타났다.
추적 기간의 치료 성공률을 평가하기 위한 카플란-마이어(Kaplan-Meier) 추정 분석에서조차 베나실 치료 군(91.4%)이 고주파 치료 군(85.2%) 대비, 일관된 비열등성(non-inferiority)을 나타냈다.
또, 환자의 증상(VCSS)과 치료 효과(AVVQ), 삶의 질(EQ-5D)은 베나실 또는 고주파 시술을 받은 하지정맥류 환자 모두에게서 긍정적으로 나타났다.

서울성모병원 혈관이식외과 김장용 교수는 "이번에 확인된 5년간의 장기추적 연구 결과는 베나실의 효과와 안전성, 지속적인 삶의 질 향상을 뒷받침하는 근거"라며 "이 연구는 베나실이 새로운 글로벌 하지정맥류 치료 패러다임으로 자리를 잡을 큰 가능성을 보여줬다"고 전했다.

메드트로닉코리아 유승록 상무는 "베나실은 의료용 접합제를 사용해 정맥을 폐쇄하는 최소침습 비열 치료법으로써 뚜렷한 차별성을 가지고 있다"며 "메드트로닉은 지속적인 최소침습 치료 연구와 혁신을 통한 하지정맥류 환자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베나실은 유럽 CE인증, 미국 FDA 승인, 한국 식약처의 허가를 받은 의료기기로 안전성과 효과성을 인정받았다.
이밖에 올해 3월엔 전 세계를 기준으로 10만례 이상 시술됐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조현진 (bktimes@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개발&임상섹션 목록으로
스마트폰 이용 카드형 혈압...
대구가톨릭대의료원, '녹내...
작년 의료기기 임상 '88건'...
의료기기 허가도우미 대상 ...
보령-화학硏 '신규 항암제 ...
이전기사 : 작년 의료기기 임상 '88건' 전년 대비 비슷 (2019-02-27 12:18:47)
'독감 예방접...
'독감 예방접종' ...
스트레스, 운동 ...
보령제약, 올 하반기 '신입사...
식약처, 전문성 갖춘 '경력직 ...
한미약품그룹, 30일부터 하반...
대웅제약 '글로벌 헬스케어산...
한미약품, 하반기 채용 키워드...
자료) 의료급여법 시행령 일부개정령안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보도자료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