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타임즈 : 장일태 나누리의료재단 이사장, 高大발전기금 21억 원 쾌척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2019년05월27일mon
기사최종편집일: 2019-05-27 14:32:32
뉴스홈 > 의료 > 대학/상종
2019년03월05일 10시29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장일태 나누리의료재단 이사장, 高大발전기금 21억 원 쾌척
'100년을 넘어 1,000년을 향해 나아가는 의료기관으로 거듭나길'

사진) 좌측부터 장일태 이사장 김혜남 여사 부부, 정진택 총장

[보건타임즈] 고려대학교(총장 정진택)가 지난 3월 4일 오후 2시에 고려대 본관 1층 인촌챔버에서 장일태 나누리의료재단 이사장(고대의대 41회 졸업)으로부터 발전기금 21억 원(의학발전기금 20억 원, 디자인조형학부 1억 원)에 대한 기부약정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기부자인 장일태 이사장을 비롯한 나누리의료재단 임직원과 정진택 총장, 이기형 의무부총장, 이홍식 의과대학장 등 고려대학교 주요 보직자들을 포함해 약 20여명이 참석했다.

장일태 이사장은 나누리의료재단을 운영하며, 국내 소외계층 무료 수술사업인 ‘사랑나누리’ 사업을 비롯해 매년 러시아, 카자흐스탄, 몽골 등 의료 낙후지역에서 무료진료와 수술 등을 통한 사회공헌활동으로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장일태 이사장은 “고대의료원이 대한민국에서 가장 좋은 병원, 국민들로부터 가장 사랑받는 병원이 되길 소망한다”면서, “무엇보다 의학적 가치를 실현하고 소외받는 국민들에게 희망을 전하며 100년을 넘어 1,000년을 향해 나아가는 의료기관으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 “앞으로 나누리의료재단을 통해 보여주기식이 아닌 새로운 기부문화를 실천하고 싶다”고 덧붙였다.

정진택 총장은 “신임 총장으로서 고려대학교를 이끌어가는 무거운 중책을 맡은 이 시기에 너무나 소중한 뜻을 전달해주신 이사장님께 정말 감사드린다”면서, “전달해주신 따뜻한 관심과 사랑이 새로운 가치를 창조하는 사람중심의 고대를 만들어가는 한편 의과대학과 최근 신설된 디자인조형학부에 잘 전달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기형 의무부총장은 “장일태 이사장님께서는 최근 저희 의료원이 발족한 발전위원회의 위원이시기도 하다”면서, “의료원의 발전에 대한 자문과 동시에 이렇게 따뜻한 나눔을 몸소 실천해주셔서 감사드린다”고 고마움을 표했다. 또, “앞으로 고대의료원은 미래의학을 현실로 만들고, 좋은 의료기관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계속 정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고려대의료원은 지난해 선포한 비전을 가시화하고 구체적인 시행전략을 마련하기 위해 미래의학실행위원회를 조직하는 한편, 의무부총장 직속의 기금사업본부를 신설했다. 이어 지난 21일에는 의대교우와 사회 각계각층의 유력 인사들과 함께 의료원 발전위원회를 발족하며 본격적인 모금캠페인에 나서고 있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조현진 (bktimes@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대학/상종섹션 목록으로
갑상선암 방사성 동위원소 ...
분당서울대병원,야구학교와...
AI, '진폐증 진단 정확도 9...
심장사망자 肝 이식 국내 ...
태아 폐성숙과 관련된 양수...
다음기사 : 한양대학교의료원 이취임식 개최 (2019-03-05 15:31:15)
이전기사 : 高大의료원, '미래 의학' 선도 본격 궤도에 올랐다 (2019-02-27 18:07:10)
순천향대 부천...
순천향대 부천병...
자주 물 먹는 습...
건보공단, 대규모 '청년인턴 ...
식약처, 식품․의료기 안...
대원제약, 내년 상반기 신입·...
심사평가원, '개방형 직위' 신...
일동제약그룹, 각 분야 '신입-...
논문) Clinical Outcomes of Fludarabine and ...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보도자료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