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타임즈 : 한미참의료인상에 '여자의사회·사단법인 웰인터내셔널' 수상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2018년12월17일mon
기사최종편집일: 2018-12-14 17:21:31
뉴스홈 > people+ > 이모저모
2018년12월04일 17시44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한미참의료인상에 '여자의사회·사단법인 웰인터내셔널' 수상

[보건타임즈] 서울특별시의사회(회장 박홍준)는 지난 12월 3일 소공동 롯데호텔 3층 사파이어볼룸에서 ‘제17회 한미참의료인상(Hanmi “Cham" Award for the Medical Service)’ 시상식을 개최했다.

시상식에는 최대집 대한의사협회 회장, 박인숙 자유한국당(송파 갑) 국회의원, 이철호 대한의사협회 대의원회 의장, 김교웅 서울시의사회 대의원회 의장, 장성구 대한의학회 회장 등 약 200여명의 서울시의사회 회원 및 내빈이 참석한 가운데 한국여자의사회와 사단법인 웰인터내셔널의 한미참의료인상 수상을 축하하며, 오랜기간 동안 봉사에 헌신해 온 두 단체에 대한 깊은 존경심을 표했다.

서울특별시의사회 박홍준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지금도 지구촌 곳곳의 기근과 질병, 재난의 현장에서 의료인들이 언제나 함께 하고 있다. 오늘 이 자리는 한미 참 의료인상 수상자로 선정된 한국여자의사회와 웰인터내셔널에 감사를 표하는 자리다. 이런 모습이 세상 사람 모두가 공감하는 의사들의 진정한 모습이며, 의료계가 새로운 발전과 도약을 하는데 가장 강력한 원동력이다. 세상이 점점 메말라가는 것 같은데, 이런 자리를 많이 마련해 푸근한 세상이 되는 것이 나의 바람이다. 의사회는 앞으로도 우리들의 본분을 일깨우는 자랑스러운 동료들의 노력을 지원하기 위해 더욱 적극적으로 나서겠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한미약품의 우종수 공동 대표이사는 "참의료인상은 음지에서 인술을 베풀며 사회적 귀감이 되는 의료인과 의료인단체를 알리기 위해 만든 상으로, 의술의 참뜻을 전하는 의사들의 희생은 각박한 우리 사회의 따뜻한 울타리가 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향애 한국여자의사회 회장은 수상소감에서 "지난 37년간 여의사회 선·후배들이 의료 취약지대에 놓인 소외된 사람들에게 의사로서 도리를 한 성과를 인정받은 것이다. 구슬이 서 말이라도 꿰어야 보배'라는 속담처럼, 내가 한 일은 현 회장으로서 과거 선배들의 공적을 알리는 역할을 했을 뿐이다."라고 말했다.

심호식 사단법인 웰인터내셔널 이사장은 수상소감에서 "웰인터내셔널은 기독교 NGO 단체로 하나님의 말씀처럼 '왼손이 한일을 오른손이 모르게 하라'는 뜻에 따라 외부에 알리지 않고 묵묵히 주어진 선교적 사명을 해 온 것 뿐이다. 그동안 우리가 해온 일들을 돌이켜 봐도 내세울 만한 것이 없는 것 같은데, 과분하고 큰 상을 주신 것에 감사하다. 앞으로 더 열심히 하라는 격려로 알고 더욱 열심히 봉사에 매진하겠다."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아울러 불우이웃을 돕기 위한 사랑의 쌀 행사에는 대한의사협회 등 의료단체들이 참여해 시상식을 더 빛내주었다.

'한미참의료인상'은 서울특별시의사회와 한미약품(주)가 공동으로 2002년에 제정한 상으로, 드러내지 않은 봉사의 마음과 사랑으로 조용히 보건의료 사업에 헌신함으로써 국민보건 향상에 크게 기여한 참 의료인을 발굴해 대한민국에서 의사가 더 많은 존경과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그 공적을 치하하기 위해 개최되고 있는 시상식으로 올해 17회째를 맞이했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조현진 (bktimes@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이모저모섹션 목록으로
을지대, 루시모자원에 사랑...
창원병원, 추석맞이 사랑 ...
명지, 신종플루 대응 진료...
이대목동, 세계인의 날 국...
차병원 제대혈은행 아이코...
다음기사 : 더케이호텔서울, 와인 갈라 디너 행사 진행 (2018-12-06 06:34:53)
이전기사 : 천주교 서울대교구 생명위원회, ‘생명의 신비상’ 수상 (2018-12-03 12:29:31)
건국대병원, ...
건국대병원, 자각...
고대구로, 40대 ...
차병원그룹, 내년도 '의료기사...
휴온스 그룹 '내년 신입사원 2...
보령제약, 올 하반기 '신입사...
새빛안과병원, '내년도 전임의...
대웅제약, 해외 현지법인 근무...
자료) 2017년 의료방사선 종사자 피폭선량 통계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보도자료 기사제보 정기구독